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부산 공군 5공중비행단에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9-11-14 11:16



KB국민은행은 지난 12일 부산광역시 공군 5공중비행단에서 '꿈마루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정용삼 KB국민은행 부산지역영업그룹대표, 유재문 공군 5공중비행단장을 비롯한 관계자 및 관사가족이 참석했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08년부터 청소년에게 꿈과 희망을 심어주고 지역사회 주민들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소통의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사)작은도서관만드는사람들과 함께 '작은도서관' 조성 사업을 추진해왔다. 2015년부터는 격오지 부대에 근무하는 장병 및 군인 가족들의 문화복지 향상을 위해 사업을 확대하고 있다. 또한, 45인승 대형버스를 개조해 제작한'찾아가는 책버스'운영을 통해 소외지역 문화격차 해소에도 앞장서고 있다.

이날 개관한 '꿈마루 작은도서관'은 80번째 작은도서관으로, 공군 5공중비행단 내 관사복지회관 공간을 새롭게 리모델링했다. 약 46평대에 이르는 공간은 3500여권의 장서로 채워졌으며, 서가, 열람공간, 정보검색공간, 어린이실 등 상상력을 자극하고 독서갈증을 해소할 수 있는 소통과 문화의 공간으로 재탄생했다.

또한, KB국민은행은 이날 부산광역시 해운대구에 소재한 육군 53사단에서도 '북적북적 작은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