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수험생과 취준생이 뽑은 "추석 귀성길 함께 가고 싶은 연예인 1위는?"

신대일 기자

기사입력 2019-08-29 10:51





올 추석 귀성길 함께 가고 싶은 남자연예인은 박보검, 여자연예인에는 아이유를 선호한다는 조사결과가 나왔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공인중개사, 주택관리사, 전기기사 등 자격증시험을 준비하는 수험생과 공무원, 공기업, 대기업 등 취업을 준비하는 취준생을 대상으로 '추석 귀성길 함께 가고 싶은 연예인' 설문 조사를 실시한 결과, 남자연예인에 박보검(23.5%), 여자연예인에 아이유(38%)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남자 스타 가운데 박보검에 이어 근소한 차이로 정해인 21.1%, 여진구 16%, 차은우 15.9%, 김수현 9.2% 순으로 나타났다. 여자 스타 중에는 아이유에 이어 홍진영 21.5%, 신세경 13.4%, 송가인 11.7%, 김고은 9.2% 순으로 조사됐다. 그 밖에 유재석, 성훈, 박지훈, 방탄소년단, 공유와 박나래, 한지민, 김태리, 블랙핑크, 수지 등이 거론됐다.

또한, '올 추석연휴 계획'을 물어보는 질문에서는 '고향 방문하기'(39.6%)가 가장 많았고, '집에서 푹 쉬기'(23.5%), '국내외 여행가기'(20.1%) 순으로 조사됐다. 기타 의견으로는 '출근'을 하거나 '공부'를 한다는 답변이 올라왔다.

에듀윌 관계자는 "이번 추석맞이 이색 설문조사를 통해 공부와 취업 스트레스에서 잠시나마 벗어났으면 좋겠다"며, "민족 대명절 추석에도 학업에 매진하는 수험생과 취준생 여러분들을 언제나 응원한다"고 밝혔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