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주 4일 근무제' 시범 운영…2020년부터 전체 부서 적용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8-06 15:26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6월부터 교육업계 최초 '주 4일 근무제'를 시행하고 있다.

에듀윌은 지난 2월 임직원 처우 및 사내문화 개선을 위해 진행 중인 '꿈의 직장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주4일 근무제 도입을 결정했다. 이미 오래전부터 워라밸이 조직 문화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많은 기업들이 일과 삶의 균형을 맞추기 위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지만, 주4일 근무제 시행은 그 전례를 찾기가 쉽지 않은 것이 사실이다.

에듀윌은 인원 충원, 서비스 대비 등의 준비가 완료된 일부 부서 대상으로 '주4일 근무제'를 9월까지 전체 부서의 80%까지 확대해 2020년에는 전체 부서에 적용할 예정이다.

에듀윌은 '주4일 근무제'의 안착을 위해 전사적으로 교육, 워크숍 진행 등 업무 효율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해왔다. 임금과 복지 포인트 등의 기본적인 복지제도는 그대로 유지하는 만큼 업무 공백을 최소화하는 것이 아닌, 워라밸 실천과 함께 성과도 향상될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

에듀윌 관계자는 "사람이 가장 큰 자산인 에듀윌에서는 회사와 개인이 함께 성장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판단했다. 이에 따라 제대로 일하고 제대로 쉬는 조직을 만들고자 '주4일 근무제'를 시작하게 됐다"고 말하며, "업무 효율성을 높이고 조직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법을 끊임없이 고민할 것"이라고 전했다.

이외에도 에듀윌은 임직원 전문 안마시설 '힐링큐브', 임직원라운지 '에듀윌역', 장기근속 포상, 생일·결혼기념일 조기퇴근 제도 등 다양한 복지제도를 활발히 운영하고 있다.

한편, 에듀윌은 대통령상을 비롯한 정부 기관상 10관왕을 달성한 종합교육기업이다. 특히,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공인중개사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았으며 한국리서치로부터 공무원 선호도, 인지도 1위 기업을 입증받은 유일한 기업이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