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하나금융나눔재단·한국사회복지협의회, 장애인 거주시설 개선·차량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9-05-19 15:09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 17일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장애인거주시설 개·보수 및 차량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위험한 환경에 노출된 노후 장애인거주시설을 최우선 지원 대상으로 선정해 단순 수리, 보수작업을 넘어 혹한 혹서기 극복에 유리한 구조 변경까지 지원할 예정이다. 또한, 위급상황 대처, 직업ㆍ문화예술 체험 등 장애인들의 이동성 편의성 확보를 위한 차량 지원 대상도 확대할 예정이다.

하나금융나눔재단은 지난해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장애인거주시설 지원사업에 대한 협약을 맺고 현재까지 총 11개 기관의 거주 시설 개·보수 사업과 10개 기관에 차량을 지원했으며, 이는 안전사고 사전 방지, 삶의 질 개선, 지역사회 주민과의 상생을 통한 장애인에 대한 인식 개선 등의 무형의 효과를 수반했다. 이에, 하나금융나눔재단은 한국사회복지협의회와 재단의 중점 지원 분야 중 하나인 장애인 복지 증진을 위해 지원의 폭을 확대하게 됐다.

한편 지난 2005년 12월 KEB하나은행의 전액 출연으로 설립된 자선 공익 재단법인인 하나금융나눔재단은 국내외 사회복지 전반에 걸쳐 하나금융그룹의 특성을 살린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오고 있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