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에듀윌 '주 4일 근무제' 성공적인 시행 위한 워크숍 진행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9-04-25 17:16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이 '주 4일 근무제'를 이르면 오는 6월부터 시행한다. 일부 부서 대상으로 시범 운영한 후 2020년부터 전체 부서에 적용할 예정이다.

에듀윌은 임직원들의 처우 개선 및 더 나은 사내문화를 만들기 위해 '꿈의 직장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가운데, 그 일환으로 '주 4일 근무제'를 도입하기로 전격 결정했다.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 작년 주52시간 근무제가 도입되고, 일과 삶의 균형을 뜻하는 '워라밸'은 직장인들에게 트렌드를 넘어 필수 요소가 된 현 상황에서 에듀윌의 '주 4일 근무제' 결정은 업계에서는 물론 중견 이상 규모의 기업 중에서는 최초로 시행되는 파격적인 행보다.

에듀윌은 '주 4일 근무제'의 성공적인 시행과 안착을 위해 전사적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그 일환으로 지난 19일부터 20일까지 에듀윌 각 사업부 본부장이 모여 양평에서 워크숍을 진행했다.

'주 4일 근무제'의 운영 방향 토론 및 본부별 운영 준비 현황 검토 등 성공적으로 제도를 운영하고 임직원들이 일과 삶의 조화는 물론 경쟁력 있는 조직을 만들기 위해 열띤 토론의 장을 펼쳤다.

이외에도 임직원들이 업무에 집중해 성과를 이룰 수 있는 근무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각 본부별 워크숍도 진행 중이다. 또한 지난 17일과 19일에 진행된 사내 '두드림 교육'에서도 서울대학교 이찬 교수를 섭외해 '워라밸 시대의 성과 지향형 조직문화'에 대한 강의도 진행했다.

한편, 에듀윌은 KRI 한국기록원으로부터 2년 연속 최다 합격자 배출 기록을 공식 인증 받은 종합교육기업이다. 현재까지 교육업계에서 이러한 기록은 에듀윌이 유일하다.


사주로 알아보는 내 운명의 상대

눈으로 보는 동영상 뉴스 핫템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