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고객만족도1위]LG 올레드 TV, '인공지능 TV 시장을 선도한다'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8-12-27 09:46


LG 올레드 TV

LG전자는 독자인공지능플랫폼인 '딥씽큐(DeepThinQ)'를적용한 'LG 올레드 TV AI ThinQ(씽큐)'를 앞세워 인공지능 TV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특히, 글로벌 시장규모가 지난해 160만대에서 올해 250만대로 대폭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올레드 TV를 앞세워 프리미엄 TV시장에서 우위를 지켜간다는 전략이다.

LG 올레드 TV는 백라이트없이 픽셀 하나하나가 스스로 빛을 끄고 켤 수 있기 때문에 자연 그대로의 색과 완벽한 블랙 표현이 가능하다. 얇은 두께의 슬림디자인과 TV 화면테두리를 거의 느낄 수 없는 '시네마스크린' 디자인으로 마치 극장에서 보는 듯한 몰입감을 선사한다.

특히 독자 개발한 인공지능 화질 엔진 '알파9'을 장착해 보다 완벽한 올레드 화질을 제공한다. 알파9은 입력 영상을 분석해 4단계로 노이즈를 제거해준다. 1, 2단계에서 영상의 깨진 부분이나 잡티를 제거해주고 3, 4단계에서 영상에 줄이 생기는 밴딩노이즈나 색상의 뭉개짐을 완화해준다.

또, 사물과 배경을 분리한 후, 각각 최적의 명암비와 채도를 찾아 값을 조정한다. 이를 통해 사물은 선명해지고 배경은 원근감이 더해져 더욱 입체적인 영상이 만들어진다.

한편 해외에서도 호명이 쏟아지고 있는데, 영국 IT전문매체 'AV포럼스(AVForums)'은 LG 올레드 TV(OLED65C8)에 10점 만점을 부여했다. 이 매체는 올레드 TV에 대해 "아주 멋진(gorgeous) TV"라며, "지금까지 테스트 해온 최고 TV 중 하나"라고 극찬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