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지속되는 경제 저성장에 은퇴한 베이비붐 세대와 취업에 성공하지 못한 청년층 등이 마지막 보루인 생계형 자영업으로 음식점이나 식당의 요식업 창업에 뛰어들고 있다. 대한민국은 '자영업 공화국'이라는 말이 나올 정도로 자영업자의 비율이 높다. 요즘 뜨는 사업 아이템이라고 하면 너도나도 너무 쉽게 뛰어들기 때문에 망하는 것이라는 비난의 목소리도 높다. 장사를 너무 쉽게 본다는 것이다.
이에 더해 '6시간 매장 운영을 통한 고수익 창출'로 일과 휴식 사이에서 삶의 균형을 추구하며 생존경쟁이 치열한 고깃집 창업 분야에서도 뚜렷한 성장세를 보이며 미국 캘리포니아주 오렌지카운티에도 진출하며 유망 프랜차이즈 창업 브랜드이자 글로벌 브랜드로 입지를 다지고 있다. 특히 요즘 뜨는 프랜차이즈 음식점 고깃집 창업 숙달돼지는 최근 한 지점에서 월 매출 2억원을 돌파하며 이례적인 매출 성공사례를 구축해내 지속적인 매출 상승 추이를 보이고 있어 업계 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렇듯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요즘 뜨는 체인점 창업의 숙달돼지 성공비결로는 가맹점을 무분별하게 늘리는 확장형 창업이 아닌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고기 맛'에 대한 만족도를 높인 전략을 통해 지속 가능한 성장에 있다. 숙달돼지는 소비자 만족도를 최상으로 끌어내기 위해 기존 고기집 창업 브랜드에서는 흔히 채택하지 않았던 까다로운 과정의 습식 숙성 기법을 선보이고 있으며, 맛이 좋기로 유명한 암퇘지 중에서도 1+ 등급만을 고집하고 있다.
다수의 고객에게 맛의 경쟁력을 인정받아 고객의 지속적인 재방문을 이끌어낸 숙달돼지는 인기리에 방영한 식신로드에서 미식가로 알려진 연예인 이상민이 '인생 삼겹살 맛집'으로 극찬한 바 있으며, 국내 최대 맛집 어플리케이션 '망고플레이트'에서 '전국 삼겹살 맛집 베스트30' 중에서도 5점 만점에 4.8점을 받으며 당당히 1위를 기록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또한 국내 유일 미트랩(고기연구소) 설립으로 습식 숙성의 돼지고기를 간편한 '원팩 시스템'으로 가맹점에 제공하고 있어 소비자들은 전국 어느 지점을 가도 일관된 고기 맛을 느낄 수 있으며, 가맹점주에게는 고기 손질에 대한 부담을 덜어줘 이상적인 운영 방식이라고 평가받고 있다. 고 인건비의 주방 전문 인력이 필요치 않아 초보 창업자들의 진입장벽을 크게 낮췄으며, 회전율을 높여 불필요한 인건비 절감 역시 가능케 했다.
국내 삼겹살 창업 브랜드 중 최초로 '2년 매출 보장 프로그램'을 통한 창업 지원 전략을 선보이는 '숙달돼지'는 '6시간 핵심 시간대 운영'만으로도 높은 매출을 기록할 수 있도록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해 최근 외식 창업 시장에서 화두로 떠오른 인건비 절감에도 힘을 싣는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알려지며 예비 창업자들 사이에서 핫한 창업 아이템으로 입 소문이 퍼지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전국 30여 개 이상의 지역에서 창업 성공 사례로 경쟁력이 검증된 요즘 뜨는 프렌차이즈 창업 숙달돼지는 다양한 창업 지원 제도를 통해 가맹점주의 안정적인 운영을 적극 지원하고 있어 성공 창업 아이템으로 추천 받고 있다. 대부분 평균 1억 내외로 고기집 창업 비용이 발생하는 만큼 숙달돼지는 수익성 증대로 투자금 회수에 대한 부담감을 낮춰주고 가맹점의 안정성과 지속성을 보장해주며 무이자 5천만원까지 창업 지원 대출 정책을 펼치고 있어 새로운 사업 아이템이나 신규 창업 아이템을 찾는 분들, 은퇴창업을 앞둔 40대와 50대 초보 창업의 사업가들과 인건비 고민이 많은 부부 창업 및 업종 변경 창업이나 업종 전환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의 상담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