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대구안심뉴타운 팔공 공인중개사 사무소 김지남 에공회 동문 "다시 찾고 싶은 공인중개사가 되기 위해!"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10-19 17:00



"자영업을 하던 중 부수입으로 조경수 식재관리를 하면서 토지를 구입하게 되었고 자연스럽게 부동산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대구 지하철 1호선 율하역 인근에 위치한 팔공공인중개사사무소 김지남 대표는 오랫동안 자영업에 종사했다. 그러던 중 공인중개사에 매력을 느낀 것은 정말 한 순간이었다고.

"에듀윌에서 공인중개사 온라인 강의로 수험생활을 시작하였습니다. 일과 학습을 병행하는게 쉽지는 않았지만 동차 합격을 목표로 했기 때문에 더욱 간절했습니다."라며 "개인적으로 가장 어려운 공법도 에듀윌 공인중개사 정경택 교수님께서 이해하기 쉽게 알려주셔서 동차 합격이라는 좋은 결과가 있었던 것 같습니다." 라며 수험생 시절을 회상했다.

김 대표는 개업한지 한 달이 되가는 새내기 공인중개사다. 개업 전, 후 어려웠던 점을 묻는 질문에는 "처음 개업을 하다보니 매물 확보와 광고가 어려웠습니다. 하지만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 동문분들이 물심양면으로 도와주셔서 빠르게 안정을 찾아가고 있는 중입니다. 근처에 개업하신 동문들과도 주기적으로 소통하면서 지역정보 교류도 활발히 하고 있습니다." 라고 답했다.


뒤이어 "개업 전 소속 공인중개사로 근무하면서 자격증 취득을 위한 공부와 실무에 대한 갭을 많이 느꼈습니다. 그래서 저는 개업 전 소속 공인중개사를 반드시 경험해보시라 말합니다. 부동산 시장이 굉장히 빠르게 변화하기 때문에 앞서 가는 공인중개사가 되려면 끊임없이 배워야겠지요." 라고 덧붙였다.

대구 동구 반야월로 율하역과 신기역 중간에 위치한 팔공공인중개사사무소는 김지남 동문이 대표 공인중개사로 운영 중에 있다. 대구 동구, 서구, 달서구, 수성구는 물론 대구 전 지역 아파트, 상가, 분양권, 원투룸, 토지, 다가구주택 등을 중개하고 있다. 이 외에도 대구 안심뉴타운을 전문으로 하며 공매, 경매, 컨설팅 등 다양한 부동산 관련 내용들을 친절히 상담해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김지남 대표는 마지막으로 공인중개사로서의 포부를 묻는 질문에 "제 덕분에 잘 사고 잘 팔았다는 말을 듣는 공인중개사 되고 싶습니다. 공인중개사는 고객님들의 소중한 재산을 다루기 때문에 저와 인연을 맺은 고객님들이 만족하고 다시 찾아주는 공인중개사가 되는 것이 저의 작은 소망입니다" 라고 답해 공인중개사로서의 다짐과 보람을 엿볼 수 있었다.

한편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지난 9월 대구 반월당역에 공인중개사 직영 학원을 오픈했다. 그 동안 서울 대방, 노원, 종로, 천호, 인천 부평, 경기 부천, 수원, 성남, 평촌, 대전, 부산 서면, 해운대, 일산, 광주 지역에 직영 학원을 운영했던 에듀윌의 대구 진출은 이번이 처음이다.

대구학원의 개원이 더욱 기대가 되는 것은 대구경북지역의 에듀윌 공인중개사 동문회가 활발히 활동 중에 있다는 점이다. 에듀윌은 '합격 이후에도 함께 하는 에듀윌 동문회'라는 슬로건 아래 작년 본사 조직 내 '에듀윌 동문회 사무국'을 신설해, 자사 출신 합격생들이 공인중개사로서 사회에 안착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역할을 하고 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남북교류 특별페이지]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