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삼성전자, 스마트 TV에 '삼성페이' 결합… 결제 편의성 확대

김세형 기자

기사입력 2018-10-09 16:06



삼성전자는 스마트 TV 내에 탑재된 T-커머스(T-Commerce) 전용 결제 시스템 '삼성 체크아웃(Samsung Checkout)'에 '삼성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결합했다고 9일 밝혔다. TV를 통한 주문과 결제 편의성 확대를 위한 일호나이라는 게 삼성전자 측의 설명이다.

삼성 체크아웃은 2015년에 삼성전자가 자사 스마트 TV 내에 처음 도입한 TV 전용 전자상거래 서비스(T-커머스)로 TV를 통해 각종 디지털 콘텐츠와 서비스를 구매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서비스다.

삼성전자는 삼성 체크아웃의 삼성페이 도입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다 손쉽게 TV 내 결제 기능을 이용할 수 있을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디지털 콘텐츠 구매 시 결제 수단 선택 단계에서 삼성페이를 선택한 후, 스마트폰에서 인증만 하면 바로 결제가 완료되는 구조다.

기존 삼성페이 사용자의 경우 별도의 카드 등록 절차 없이 스마트 TV 내 삼성 어카운트 로그인만으로 즉시 이용 가능하다.

삼성전자는 국내 스마트 TV를 시작으로 내년부터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TV-삼성페이 결합 서비스 확대에 나설 것인지를 검토하고 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삼성페이 탑재로 삼성 스마트 TV를 통해 T-커머스를 이용하는 소비자들의 접근성과 결제 편의성이 한층 강화됐다"며 "최상의 사용자 경험 제공을 위해 신규 비즈니스 모델 발굴과 서비스 영역 확대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세형 기자 fax123@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