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석을 앞두고 부모님께 드릴 선물로 무엇이 좋을지 고민이 커질 수 밖에 없다. 이런 가운데 부모님의 쾌적한 수면을 도와줄 수 있는 제품들이 눈길을 끌고 있다.
쾌적한 수면을 돕는 아버님댁의 온수매트, 경동나비엔 '나비엔 메이트'
편리성도 더했는데, 전용 키트와 버튼 하나로 손쉽게 물빼기를 할 수 있는 '자동 물빼기'기능으로 편리한 보관이 가능하다. 곳곳에 적용된 다중 안전 장치는 자녀들의 걱정을 덜어준다. 15시간이 지나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자동 정지 타이머', 보일러가 기울어지면 자동으로 전원을 차단하는 '수평 유지 센서' 등으로 혹시 모를 위험에도 대비할 수 있다.
부모님의 수면 습관을 확인해보세요, LG유플러스 'IoT 숙면알리미'
LG유플러스의 'IoT 숙면알리미'는 사용자의 수면 상태를 측정해 건강한 습관 형성을 도와주는 제품이다. 수면 기기 전문 업체가 만든 제품으로 사용자의 상반신 아래 깔고 자는 무선 밴드 형태이다. 밴드에 내장된 센서가 사용자의 호흡, 맥박, 뒤척임 수 등을 측정해 종합 수면 점수로 환산한 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보여준다. 잠든 시간과 잠들기까지 걸린 시간, 깊은 잠과 얕은 잠의 비중 등 세부 정보를 일?주?월 단위로 알려주고 맞춤형 수면 가이드도 제공한다. 다른 기기와의 연동도 가능해 잠이 드는 시점이 감지되면 수면에 방해될 수 있는 조명, TV 등을 자동으로 꺼지게 할 수 있다.
기능성 맞춤베개로 부모님의 목과 어깨를 편안하게, 알레르망 '필로 와이즈'
알레르망의 '필로 와이즈'는 등과 목을 가장 편안한 상태로 만들어주는 맞춤 베개다. 네덜란드의 물리치료사 2,000명 이상이 함께 개발했으며, 현재 전세계 25개국에서 판매하고 있다. 어깨 넓이, 목 길이, 목 두께 등의 체형과 부모님의 수면 습관을 감안해 6가지 베개 중 몸에 가장 잘 맞는 맞춤베개를 선택할 수 있다. 머리와 목의 윤곽에 따라 빠르게 압력을 분산시킬 수 있도록 고안된 프리미엄 메모리폼으로 제작되어 수면 중 목과 어깨의 근육을 편안하게 해준다. 베개 커버는 통기성과 흡습성이 우수한 100% 천연 소재 텐셀로 제작돼 수면 중 쾌적함을 유지할 수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