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원하늘숲길트레킹

스포츠조선

내년부터 변액보험 펀드수익률 급변동시, 문자 받는다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8-20 09:40


사진=금감원 제공

변액보험의 펀드수익률이 급변동할 경우 문자메시지로 수시 안내하는 방안이 추진된다.

금융감독원은 20일 생명보험협회와 보험회사들과 공동으로 이같은 내용을 담은 '변액보험 수익률 정보 제공 개선방안'을 추진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변액보험은 투자펀드의 운용실적에 따라 보험금이 변동되기 때문에 지속적인 수익률 관리가 필요하다.

다만 현재 보험회사가 제공하는 수익률 정보는 매분기 주기로 제공돼 소비자가 능동적으로 대응하기엔 적시성이 떨어진다는 문제가 있었다.

또 앞으로는 펀드별 투입보험료와 실제 투자수익률 등 정보도 제공된다. 기존에는 변액보험계약에 대해 개괄적인 수익률 정보만 제공돼 소비자 입장에서 투자된 각 펀드별 실제 투자성과 파악이 어려워 수익률 관리에 한계가 있었다.

펀드 수익률에 급격한 변화가 있을 때도 문자메시지를 통해 알림서비스를 제공한다.

펀드 수익률이 급격히 악화될 땐 펀드 변경 등 신속한 의사결정이 필요하지만, 지금으로선 소비자가 수익률 변동을 제때 파악할 방법이 없다.

금감원은 보험회사의 시스템 구축과 내규 정비 등의 준비 기간을 고려해 시범 적용 등 충분한 기간을 거쳐 변액보험 관련 정보가 정확하고 안정적으로 계약자에게 제공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조선닷컴>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