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일 기록을 경신하는 폭염으로 인해 피부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자외선과 열기에 지쳐가는 시기, 이럴 때일수록 차단율은 높고 피부에는 순한 자외선 차단제를 반드시 챙겨야 한다.
무기자차는 차단막을 형성해 물리적인 방법으로 자외선을 반사하는 방식으로 피부를 보호한다. 유기자차에 비해 성분이 순해 대부분의 유아용 자외선 차단제는 무기자차로 만들어진다. 최근에는 무기자차의 단점이던 백탁 현상을 최소화하고 발림성을 개선한 제품을 흔히 찾을 수 있다.
|
리얼베리어 '익스트림 모이스처 선크림(SPF50+ PA++++)'은 100% 미네랄 필터의 무기 자외선 차단제로 피부에 부담을 주지 않는다. 무기자차면서도 백탁이 없으며 메이크업에도 피부가 밀리거나 들뜨지 않는 게 특징이다. MLE® 피부장벽 포뮬러가 피부 장벽을 강화하여, 외부 자극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수분 크림을 바른 듯 촉촉함을 유지시켜주는 피부장벽 보호 선크림이다. 피부 자극 테스트를 완료해 연약하고 건조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선스틱 타입의 아이오페 '더마 리페어 선스틱(SPF35 PA++)'은 민감성 피부를 위한 더마 리페어 라인에서 선보이는 무기자차 제품이다. 순하게 작용해 피부 표면에 얇은 보호막을 씌우고 자외선을 반사해 피부를 보호해주는 제품으로 수시로 덧바르기 편하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