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도수 위스키 '골든블루'로 국내 위스키 시장을 선도해 나가고 있는 ㈜골든블루가 장애인 스포츠 활성화와 비인기 스포츠 종목의 육성을 위해 진행하고 있는 스포츠 사회공헌활동에서도 큰 성과를 거두고 있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서 정종대 선수는 "비인기 스포츠 종목에 관심을 갖고 선수들이 운동에 전념할 수 있도록 묵묵히 지원해준 ㈜골든블루에 감사하다"며 "㈜골든블루의 응원과 성원에 보답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훈련에 임해 실력을 키우고 좋은 성적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정종대, 강동우 선수는 ㈜골든블루의 경제적 지원과 부산광역시장애인육상연맹의 관리 아래 안정적으로 훈련을 받고 있으며, 오는 10월 제38회 전국장애인체전에 출전하여 다시 한번 메달 사냥에 나설 예정이다.
㈜골든블루 정구단은 이금섭 감독 아래 총 6명의 선수로 구성되어 있으며, ㈜골든블루의 후원으로 국가대표 선수 배출 및 전국대회 우승 등 눈에 띄는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실제로 ㈜골든블루 정구단의 최봉권 선수는 2016년에 제54회 대통령기 전국정구대회의 남자 일반부 개인단식에서 우승을 차지했으며, 정구단은 단체전 준우승을 수상한 바 있다. 지난해에는 남택호 선수가 제53회 국무총리기 전국정구대회에서 개인단식 준우승을 차지하였으며, 최봉권, 허용운 선수는 개인복식 동메달을 수상했다. 정구 신흥강자인 ㈜골든블루 정구단은 이번 23일부터 시작되는 제56회 대통령기 전국정구대회에 출전하여 수상 기록을 이어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골든블루 김동욱 대표는 "우선, 관심이 부족하고 어려운 환경 속에서도 수상을 한 정종대 선수와 ㈜골든블루 정구단에 축하드리며, 앞으로도 ㈜골든블루는 소속 선수들이 안정적으로 스포츠에 집중하고 마음껏 기량을 펼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후원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국내 위스키 시장은 지속적으로 줄어들고 있는 가운데, ㈜골든블루의 위스키 브랜드 '골든블루'와 '팬텀'은 승승장구하고 있다. '골든블루'는 지난해 국내 정통 위스키 1위에 오른 후, 올해 상반기에도 29%의 점유율로 1위 자리를 이어가고 있으며, 올해 6월까지 누적판매량이 3200만병을 돌파하는 등 빠른 속도로 한국 위스키 시장을 점령해 가고 있다. 주력제품인 '골든블루 사피루스'는 올 상반기 정통 위스키 시장에서 판매량 1위 자리를 유지하고 있으며 '골든블루 다이아몬드'는 3위 자리를 차지했다. ㈜골든블루가 위스키 대중화를 선언하며 출시한 '팬텀'은 올해 상반기 판매량이 전년 동기대비 77%나 증가하는 등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미래과학 로봇 특강! 드론 날리기, 물놀이까지 '초중생 섬머 캠프' 선착순 100명!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