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소 솔직한 성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가수 A씨. 얼마 전 한 프로그램에서 "예전에 가슴성형을 했는데, 매우 만족 하고 있다"며 가슴수술에 대한 자신감을 나타냈다.
라운드형은 가운데가 가장 높게 솟아오른 둥근 모양의 보형물로 가슴 볼륨을 전체적으로 키워주는데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촉감이 말랑하고 부드러워 비교적 적은 절개만으로도 삽입이 가능하며, 보형물이 가슴 안에서 회전을 하더라도 모형변화가 거의 없다는 점이 특징이다.
물방울 보형물은 위에서 아래로 내려갈수록 커지는 물방울 모양의 보형물이다. 서 있을 땐 가슴의 무게로 인해 아래쪽으로 살짝 쏠린 듯한 실제 가슴 모습과 유사해 자연스러운 라인을 기대할 수 있다. 텍스처 타입이라 마사지 등의 사후관리가 필요 없는 것이 특징이다.
수술법은 보형물 만큼이나 중요하다. 가슴성형 시 일반적으로 이중편면법을 진행한다. 이는 보형물 위쪽은 가슴근육 아래, 보형물 아래쪽은 유선조직 아래에 삽입하는 방식이다. 최근에는 기존 이중편면법을 한국인 체형에 맞게 변화시킨 듀얼플레인플러스 수술법이 선호도가 높다.
보형물 삽입 후 아래쪽 보형물을 근막으로 덮어 이중으로 감싸주기 때문에 부드러운 촉감을 기대할 수 있다. 듀얼플레인플러스 수술법은 국제 학술지 PRS(Plastic and Reconstructive Surgery Global Open)에 등재된 바 있다.
인터넷에서 가슴성형유명한곳으로 소문난 아이디병원 아이디성형외과 권순근 원장(성형외과 전문의)은 "추가로 자연스러운 가슴라인은 양쪽 가슴 간격이 3cm 미만일 때다. 가슴 간격이 좁은 경우 버겁고 답답한 느낌이 날 수 있고, 양쪽으로 벌어질 경우 자칫 탄력 없이 처진 가슴 모양을 만들 수 있다"며, "개인에게 맞는 라인까지 계산해 수술한다면, 보다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 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디병원은 가슴이 양쪽으로 벌어지지 않도록 대흉근까지 꼼꼼하게 박리하고, 보형물 크기의 120% 출혈 없이 박리하는 등 고유 수술법으로 자연스러운 가슴확대수술을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