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필러성형의 대명사 코필러, 주의할 점은?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7-04 14:55



필러 시술을 고민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보이는 관심 부위는 어디일까? 전국 12개 피부, 쁘띠 성형 네트워크를 이루고 있는 강남 쁨클리닉은 지난 6월 한 달간 필러 상담 환자 통계를 분석한 결과 하이코, 바비코와 같은 코필러 시술 상담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코필러는 코성형은 무섭고 부담스럽지만 자연스럽게 코 라인을 바꾸고 싶은 사람들을 위해 필러를 주입하여 코끝이나 콧대를 높여주는 시술 방법이다. 코성형처럼 영구적인 효과를 기대하긴 어렵지만 상대적으로 부작용이나 출혈이 적고 회복 기간이 짧기 때문에 가볍게 외모 변화를 얻고 싶은 사람에게 적합한 시술이다.

강남 쁨클리닉 조한용 원장은 "이렇듯 코필러가 코 성형에 비해 간단한 시술로 보이지만 무조건 가격이 저렴한 곳이나 까페나 SNS 상에 보이는 후기만 보고 시술을 결정한다면 부자연스러운 모양 또는 혈관 손상으로 인한 부작용을 경험할 수 있다"고 조언했다.

코필러에 사용되는 필러 종류로는 대표적으로 히알루론산 필러가 있다. 히알루론산 필러의 유지기간은 1년~2년 정도로 보는데 최근에는 유지기간을 늘리고 모양을 고정시키기 위해 의료용 스캐폴드 실을 함께 삽입하는 '하이코'와 같은 시술도 인기를 끌고 있다.

필러의 종류에 따라 효과, 유지 기간이 다르게 나타날 수 있기 때문에 내가 받는 필러가 엘란쎄, 아테콜과 같이 교정이 어려운 반영구 필러인지 히알루론산인 지 확인하는 것이 중요하다. 뿐만 아니라 실의 종류에 따라서도 지지력과 유지 기간에 차이를 보일 수 있기 때문에 똑같은 코필러라 하더라도 몸에 주입되는 제품의 종류를 반드시 알아보고 하는 것이 좋다.

또 조한용 원장은 "코필러는 개개인의 코 모양에 맞는 필러를 정하고 그에 다른 용량과 몰딩을 맞춰나가는 것이 숙련된 의사와 아닌 의사의 차이"라고 강조하며 "숙련된 의료진은 자연스러운 결과뿐만 아니라 시술 과정 자체에서도 캐뉼러를 사용해 혈관 손상을 최소화 하기 때문에 멍과 부기 등이 적게 나타난다"고 설명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