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분위기 좌우하는 코 …맞춤형 코수술 '시크릿 코성형'으로 자연스러운 이미지 변화 가능해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8-07-02 08:00



최근 들어 '맞춤'의 인기가 높아지고 있다. 개인의 자유가 중시되고 남들과는 다른 차별성을 지향하는 사회적인 분위기가 확산되면서 옷은 물론이고 화장품, 건강기능식품 등 다양한 '맞춤형' 상품이 속속 등장하고 있는 것이다. 여기에 소소하고 확실한 행복을 찾는 '소확행' 열풍까지 이어지면서 한 명 한 명에게 만족감을 줄 수 있는 맞춤형 상품의 인기는 더더욱 높아질 전망이다.

이는 성형 또한 예외는 아니다. 과거의 성형이라고 하면 무조건 쌍꺼풀이 크고 동그란 눈에 바비인형처럼 아찔하게 솟아오른 코, 소멸 직전의 작고 갸름한 얼굴 등 천편일률적인 모습으로 바꿔주는 성형이 인기를 끌었다. 그러나 최근에는 자연스럽고 티 나지 않는 성형이 트렌드가 되면서 원래의 얼굴이나 분위기와 잘 어우러지는 맞춤 성형이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코의 경우 얼굴의 분위기와 전체 이미지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인 만큼 자연스러운 환자 맞춤형 수술이 매우 중요한 부위다. 그러나 일부에서는 주변 얼굴과의 조화를 고려하지 않은 채 무작정 높은 콧대를 만드는 데만 집중해 무리하게 수술을 진행해 모양이 어색해지거나, 코끝이 빨개지고 보형물이 비치는 등 부작용을 유발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이들 부작용을 막기 위해서는 무조건 높고 뾰족한 코 모양에 집중하기보다는 짧은코, 메부리코, 복코, 긴코 등 개인별로 다른 코 상태를 일차적으로 점검하는 것이 필요하다. 이를 파악한 후에는 디자인 단계에서부터 주변 부위와의 조화를 고려해 얼굴 정면과 좌우, 시선 방향 등 다양한 각도에서 보아도 어색함 없이 자연스러운 결과가 나올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트렌디한 개인 맞춤 코성형을 원하는 이들이 선택하는 방법은 바로 '시크릿 S라인 코성형'이다. 몸매에서만 적용됐던 S라인을 얼굴에 적용한 방법으로, 이마에서 코로 연결되는 라인을 최대한 부드럽게 살려서 여성스러운 이미지는 강조하고 인상 역시 뚜렷하게 보일 수 있도록 도와주는 방법이다. 수술 시 얼굴형과 이마라인, 턱 라인, 볼 등 개개인의 특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진행하므로 주변 얼굴과의 이질감 없이 자연스러운 결과를 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다만, 성공적인 수술을 위해서는 관련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성형외과 전문의를 선택하는 것이 매우 중요하다. 미용 성형에 대해 충분한 지식과 함께 코에 대한 해부학적 지식을 두루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를 찾고, 안전한 보형물 사용과 함께 수술 이후 체계적인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해야 한다.

이에 대해 강남역 시크릿성형외과 문형석 원장은 "성공적인 코수술은 비율과 균형을 1순위로 두고, 어떤 부분을 개선해야 할 지 정확한 진단을 거쳐 진행돼야 한다"면서, "콧대부터 코 끝까지 얼굴 균형에 맞는 디자인을 적용해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또렷하고 선명한 인상을 만들 수 있는 것은 물론 어느 각도에서 봐도 입체감 있고 예쁜 코를 가질 수 있다"고 조언했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