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 사회복지사 2급 학점은행제 장학생 “공인된 기관에서 학습하세요”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8-06-21 19:00



교육부 학점은행제 원격교육 훈련기관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에서 학습우수자로 선정된 소혜민 씨가 장학생 선정 소감과 함께 사회복지사 2급 성공 학습 노하우를 밝혔다.

Q. 간단한 소개와 소감

성적이 발표됐을 때, 생갭다 성적이 잘 나와서 그것만으로도 만족했는데 장학금까지 받게 되어 더욱 기쁘다. 앞으로 더욱더 힘내라는 뜻으로 여기고, 마지막까지 포기하지 않고 열심히 하겠다.

Q. 많은 기관 중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한 이유는

사회복지사에 관심은 있었지만, 기존에 하고 있는 공부와 병행하기 힘들 것 같아 선뜻 시작이 어려웠다. 그러나 지인의 추천으로 함께 시작을 하게 됐다. 평소 다양한 대중매체들을 통해 에듀윌을 접해왔기 때문에 친숙했고, 공인된 기관에서 학습을 해야 자격 취득이 용이하다는 주변의 의견에 따라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을 선택하게 됐다.

Q. 가장 기억에 남는 과목이나 교수님 소개

사회복지 여러 과목들 중, 청소년 복지론이 가장 기억에 남는다. 학교에서 일한 경험도 있고, 최근 발생하는 많은 청소년 문제들에 대해 관심이 많은 상황이었기 때문에 이 수업을 통해 청소년 복지에 관한 전반적인 내용을 파악할 수 있어 좋았다. 물론 교수님의 강의 내용도 좋았고, 나 또한 청소년에게 중요한 환경과 청소년 문제를 다양한 시각에서 접근하는 방법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유익한 수업이었다.

Q. 온라인 학습에 있어서 어려웠던 점, 극복 노하우 공유


처음에 온라인 학습이다 보니 정해진 시간이 없어 강의를 미뤄두거나, 놓칠 위험이 있었다. 그래서 에듀윌의 학습 시작 문자가 온 후 하루 뒤에도 알림을 해두고, 미루지 않으려 노력했다. 또한 전체 일정(중간고사, 기말고사, 레포트, 과제, 토론, 퀴즈 등)을 체크해두고 항상 시간을 염두해두어 여유있는 시간대에 할 수 있도록 했다.

Q. 원격평생교육원 후배 학습자들에게 응원 한 마디

처음에는 전공분야와 완전 다르고, 용어조차도 잘 몰랐으며 생소하기만 해서 도전하기가 쉽지 않았지만, 벌써 한 학기를 끝마쳤다. 시작이 반이라는 말이 흔한 말 같지만, 여기에 그만큼 확실한 답은 없는 것 같다. 여러분은 시작하려고 마음 먹은 것부터 이미 반은 해낸거니, 나머지 반은 자신을 믿고 도전해 보시길 바란다.

한편 에듀윌 원격평생교육원은 현재 사회복지사 2급, 경영학 2년제/4년제 전공 필수, CPA(공인회계사) 선이수과정 등 6월 27일 개강반을 선착순 모집중이다. 학습 진행기간은 6월 27일부터 내년 10월 9일까지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