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무더운 여름이 시작됐다. 여름이면 다이어트를 하는 사람이 늘어난다. 부쩍 얇아진 옷차림에 군살이 노출되는 것을 피하고 다가오는 여름 휴가에 늘씬한 몸매를 드러내고 싶어서다.
전문가들은 단식보다 식습관 개선으로 살이 찌지 않는 체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조언한다. 또한 시간을 내서 운동을 해야 한다는 생갭다 가까운 거리는 걷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는 등의 생활 습관 변화로 운동량을 늘려야 한다.
혼자 힘으로 식단 개선과 운동량 증가를 지켜내기가 힘들다면 의학적인 도움을 받는 것도 좋다. 최근 비만, 고도비만 환자들에게 선호도가 높은 다이어트 시술로 위풍선 엔드볼이 있다.
엔드볼의 장점은 수술을 하지 않아 입원이 필요 없고 회복이 빠르며, 약물을 사용하지 않는 안전한 다이어트 방법이라는 데 있다. 시술은 위 내시경으로 10~15분 정도 진행한다. 위 풍선은 평균적으로 6개월 정도 위에 장착하고 있는데 이 기간동안 식습관을 개선하고 운동 요법을 병행하면 요요 없는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부산 서울위편한내과의원 박일권 원장(소화기내시경 전문의, 비만학회 정회원, 미국 간학회 정회원)은 "다이어트는 식사량을 줄이는 게 최우선이라는 생각에 굶는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는 요요 현상의 반복으로 인해 다이어트 자체를 포기하거나 건강을 해칠 수 있는 위험한 방법"이라며 "엔드볼 시술은 자연스럽게 식사량이 조절돼 부담 없는 다이어트가 가능하다"고 설명했다.
이어 "영양 밸런스를 고려한 균형 잡힌 체중 감량을 해야 다이어트 효과가 지속될 수 있다"며 "본원은 다이어트로 인해 영양 불균형이 발생한 경우 영양수액센터에서 고농도 비타민 등 영양수액을 통해 영양 균형을 맞춤으로써 이상적인 다이어트를 돕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서울위편한내과의원은 부산 서면에 위치하고 있는 엔드볼 시술 전문 병원으로 병원 내 영양수액센터를 부설로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