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스몰 럭셔리)'에 건강에 대한 높은 관심이 더해지면서 '헬시 럭셔리(Healthy Luxury: 건강을 위한 가치소비)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다. 이에 건강식품 업계는 녹용 침향 당귀 산수유 등의 진귀한 원료들을 고서의 레시피에 착안해 전통방식으로 제조한 프리미엄 건강식품들이 새롭게 주목 받고 있다. 기존 홍삼 중심이었던 건강식품 시장에 변화의 바람이 불고 있는 것. 대표적인 품목은 시중에서 판매 중인 공진단에 착안한 프리미엄 환(丸), 경옥고 등이다. 최근 들어 건강식품 전문업체들이 자신들만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 제품을 선보여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환 제형에 국한되지 않고 앰플, 스틱 등 다양한 형태로 출시되고 있어 소비자 편의성도 강화되고 있다.
천옥고는 한의학 3대 명약 중 하나인 '경옥고'의 핵심 원료에 천문동·맥문동·구기자 등 천호엔케어가 선별한 특별 원료를 더해 과거 조선시대 왕의 보양을 위해 처방한 '익수영진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이다.
천호엔케어 관계자는 "최근
자신을 위한 '가치소비(스몰 럭셔리)'에 건강에 대한 관심이 더해지면서 '헬시 럭셔리(Healthy Luxury: 건강을 위한 가치소비) 트렌드가 강화되고 있다"며 "여기에 때이른 더위까지 겹쳐 프리미엄 건강식품에 대한 높은 수요가 한동안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좋은 구매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