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지방분해 위한 다이어트 주사, 숙련된 의료진에게 시술 받아야…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8-04-09 10:27



인터넷 검색창에 '다이어트' 키워드만 넣어보아도 '연예인 OOO가 성공한 다이어트 방법, 깜짝 놀랄 다이어트 비법'과 같은 유사한 제목의 수많은 다이어트 관련 게시물을 쉽게 찾아볼 수 있다.

비만이 질병으로 인식되고 건강에 대한 관심과 웰에이징에 대한 욕구가 증가하면서 다이어트는 이제 살 찐 사람이 해야 하는 것이 아닌 누구나 평소에 관리해야 하는 일상이 되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때문에 최근에는 셀프관리 또는 다이어트 보조제만큼이나 의학적 접근과 관리에 대한 관심과 신뢰가 높아지면서 병원을 찾아 다이어트를 시도하는 사람이 늘고 있다. 그만큼 비만에 대한 인식도 달라진 것일 텐데, 병원을 찾더라도 진단과 방법은 천차만별이기에 올바른 정보를 잘 이해하고 관리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방송인 윤정수, 이현정 등의 비만관리 병원으로 알려진 예쁨주의 상상클리닉((구)상상의원 비만클리닉)에 따르면 다이어트는 기본적으로 아름다움에 목적을 둔 것을 부정할 수 없으나, '건강'이라는 문제와 직결되는 부분이기에 반드시 스스로의 몸에 대해 이해하고 적절한 치료법을 통해 관리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한다.

특히 수술에 대한 부담감 때문에 걸그룹 MPL주사, HPL 등과 같은 다이어트주사 시술에 대해 많은 사람들이 관심을 갖는데 남들이 성공한 방법이라고 해서 무작정 따라 할 것이 아니라 나에게 맞는 적합한 시술 계획과 주사제의 성분, 의료진의 숙련도 등을 면밀히 확인하는 것이 필요하다.

상상클리닉 주동준 원장은 "다이어트주사에 대한 관심은 날로 커져가고 있지만 몸매관리는 곧 건강관리라고 할 수 있기 때문에 숙련된 의료진이 시술하고 직접 관리하는 곳인지 반드시 따져봐야 한다"며, "다이어트를 위해 병원을 방문했다면 체중감량은 물론, 사이즈감소와 라인, 더 나아가 건강한 습관을 만드는 것이 핵심이므로 료진의 환자유형과 다양한 체형에 대한 풍부한 경험과 노하우가 중요하게 작용할 것"이라고 설명했다.

아름다움뿐만 아니라 건강한 삶을 위해 다이어트를 결심하는 사람들. 몸에 대한 이해와 분석, 처방을 통해 그들에게 가장 필요한 조력자가 되어줄 수 있는 실력있는 의료진을 만난다면 다이어트 성공 지름길에 한 발짝 더 다가갈 수 있지 않을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