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룡영화상후보작

스포츠조선

이너뷰티가 대세…발효공법 더한 ‘이너셋 허니부쉬’로 속부터 관리하자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8-04-06 10:42



속부터 가꿔 피부의 근본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새로운 뷰티 솔루션, 이너뷰티 시장이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에 따르면 국내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지난 5년간 연 평균 68.2%의 성장세를 기록했다. 더욱이 올해는 2011년 500억원 수준이었던 이너뷰티 시장이 5300억원 규모까지 늘어날 전망이어서 더욱 관심이 집중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업계에서는 다양한 성분을 바탕으로 한 이너뷰티 제품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데 그 중 허니부쉬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허니부쉬는 남아프리카공화국 케이프타운 해안지대에서 타는 듯한 고온과 뜨거운 태양을 견디고 자라난 신비의 허브식물이다. 쓴 맛이 나는 탄닌 성분이 적고 카페인이 없으면서 철분, 칼슘, 아연, 마그네슘 등 다양한 무기질을 함유하고 있어 예부터 건강차로 애용돼 왔다.

휴온스는 이러한 허니부쉬에 자사의 특허 기술인 발효공법을 적용,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을 개발했다. 식약처에서 유일하게 식용으로 허가한 'cyclopia intermedia' 종으로 개발한 휴온스의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은 식약처로부터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피부 관련 개별인정형 천연물 소재로 인증을 받았다.

여기에 피부 개선용 조성물의 내용으로 국내 및 미국, 유럽에서 특허를 취득해 그 효능을 입증했으며, 세포 및 동물실험은 물론, 한국인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에서 피부보습, 주름, 탄력 개선 효과에 유의미한 효과가 있는 것을 확인했다.

이러한 성분을 담은 이너셋 허니부쉬 제품은 음료, 캡슐, 츄어블, 분말, 타블렛 등 다양한 형태로 만나볼 수 있어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만약 단기간 내에 효과를 거두고자 한다면 발효허니부쉬 함량이 높은 허니부쉬스킨솔루션(캡슐), 허니부쉬스킨케어(츄어블), 허니부쉬추출발효분말오리지널(분말), 허니부쉬스킨부스터(타블렛) 등을 복용하면 된다.

올 봄 최악의 황사와 미세먼지로 이미 피부는 속까지 지칠 대로 지쳐 있다. 아무리 좋은 제품을 덧발라도 피부에 가해진 자극과 손상을 제대로 관리하기는 어렵다는 이야기다. 이때는 근본적인 원인 해결이 우선이니 올 봄에는 자극에 지친 내 피부를 위해 건강한 이너뷰티 시작해보는 것은 어떨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