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종합쇼핑몰 롯데닷컴은 최근 롯데슈퍼와 앱 제휴를 통해 고객편의성을 강화했다고 4일 밝혔다.
뿐만 아니라 롯데닷컴 앱과 롯데슈퍼 앱에서는 구매적립금과 우수회원 혜택도 함께 연동된다. 롯데닷컴에서 제품 주문 시 증정되는 엘포인트(L.POINT)와 엘머니(L-Money)를 롯데슈퍼에서도 동일한 가치로 사용이 가능하며 롯데닷컴에서 우수회원이면 롯데슈퍼에서도 우수회원 자격으로 우대 받을 수 있다. 단 장바구니와 결제페이지는 고객 혼선을 방지하기 위해 기존방식을 유지했다.
롯데닷컴과 롯데슈퍼는 앱 리뉴얼을 기념해 오는 3월 13일까지 '오픈 축하 댓글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축하댓글을 남기면 추첨을 통해 LG 트롬건조기를 비롯해 LG 퓨리케어 공기청정기, 다이슨 헤어 드라이어와 모바일 상품권 등을 증정한다.
롯데닷컴 오화영 e슈퍼팀장은 "롯데닷컴과 롯데슈퍼가 앱 제휴를 통해 양사의 경쟁력 있는 상품군과 서비스를 서로 차용할 수 있게 됐다"며 "실제 연동이 시작된 첫날인 지난 2월28일 하루 만에 3만여 명의 롯데닷컴 고객이 롯데슈퍼의 당일배송 매장을 등록하는 등 빠른 호응을 체감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한편 롯데닷컴과 롯데슈퍼의 지난해 모바일 주문 비중은 각각 75.8% 와 83.9% (2017년 월평균 기준)를 차지한 것으로 집계됐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