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셀프관리 위한 항산화 기능성 제품 인기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8-01-28 14:14


노화의 주요 원인 중 하나인 산화 스트레스에 대응하는 항산화 기능은 나이가 들수록 그 균형이 깨지기 쉬워 하루라도 빨리 관리를 시작하는 것이 중요하다. 최근에는 몸 속까지 가꿔주는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꾸준히 이어지며, 화장품 업계는 물론이고 건기식, 식음료 업계에서도 기능성 및 항산화 성분이 포함된 제품을 앞다투어 선보여 선택의 폭이 넓어졌다. 조금만 신경 쓰면 간편하게 항산화 제품을 찾을 수 있어 관리가 수월해 진 것. 오늘보다 더 활기찬 내일의 나를 위해 일상 속에서 꾸준히 관리할 수 있는 항산화 기능성 제품을 소개한다.


셀프관리를 위한 항산화 도움이 되는 제품이 인기다.
네리움인터내셔널코리아의 '유스팩터 2종(건강기능식품: 유스팩터 컴플리트 바이탈리티 컴플렉스, 유스팩터 항산화 컴플렉스 파우더)은 항산화를 돕는 녹차추출물과 코엔자임Q10 등이 포함되어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파우더 형태의 유스팩터 항산화 컴플렉스 파우더는 항산화 · 체지방 감소 ·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 추출물을 비롯해 7가지 비타민 B군 및 비타민 C를 함유하고 있어 일상 생활에 활력을 더할 수 있는 제품이다. 또한 1일 영양 성분 기준치 857%의 비오틴을 함유하여 탄수화물, 지방, 단백질 대사와 에너지 생성을 도와준다. 상큼한 베리맛으로 물이나 주스, 스무디에 패킷 1개를 넣고 잘 섞어서 섭취하면 된다.

태블릿 형태의 유스팩터 컴플리트 바이탈리티 컴플렉스는 코엔자임Q10, 판토텐산 및 나이아신 성분이 함유되어 항산화 · 높은 혈압 감소에 도움을 주고 에너지 생성을 돕는다. 하루 1정 섭취로 바쁜 일상 속에서도 간편하게 관리할 수 있다.

아이오페의 '슈퍼바이탈 크림 리치'는 슈퍼 플랜트 만년송과 소귀나무에서 추출한 항산화 성분으로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주는 제품이다. 만년송과 소귀나무에서 추출한 항산화, 안티에이징 성분의 복합체인 슈퍼 플라보노이드와 아멘토플라본을 함유해 지친 피부에 활력과 영양을 채워 탄력 있는 피부로 가꿔주며, 피부 처짐과 꺼짐으로 무너진 피부균형까지 케어한다.

10여년의 연구 끝에 개발돼 5개국 특허를 받은 바이오 셀레티노이드TM는 피부 건조로부터 발생하는 칙칙함과 잔주름, 탄력 저하를 집중적으로 관리해 피부를 탄탄하게 가꿔준다. 꿀 타래 제형이 피부에 흡수돼 보습과 영양을 선사한다.

매일유업의 썬업 브이플랜은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을 더한 기능성 과즙음료다. 당분은 낮고 수분 함량 높은 기능성 제품을 원하는 최신 음료 소비 트렌드를 반영했다. 비타민 A와 항산화 작용을 돕는 비타민 C와 E, 차로 즐겨 마시는 허브가 더해져 수분 충전과 동시에 깔끔한 맛을 더해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제품이다. 용량은 330㎖로 빛과 열에 강한 포장 소재에 상단 캡이 있는 TPA 드림캡을 용기 디자인에 반영해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즐겨 마실 수 있도록 했다. 청사과&허브 · 자몽&허브 총 두 가지 맛으로 100% 과일주스(자사 사과주스 기준) 대비 당 함량을 약 15% 낮추고, 칼로리는 25% 낮췄다.

일동후디스의 카카오닙스차의 주성분인 '카카오닙스'는 항산화 폴리페놀 성분을 적포도주나 녹차, 홍차 대비 최대 10배나 많이 함유하고 있어 '차세대 슈퍼푸드'로 떠오르고 있다. 일동후디스는 소비자들이 보다 쉽게 카카오닙스를 섭취할 수 있도록 세계 최초로 액상차 형태의 카카오닙스차를 선보였다. 카카오닙스를 두 번 로스팅한 후 우려내 카카오가 갖고 있는 고유의 풍미는 높이고 몸에 좋은 폴리페놀을 최대한 살렸다. 0Kcal 음료로 칼로리 걱정도 없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