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안티에이징 전성시대…피부와 얼굴 윤곽 다 잡는 실리프팅 주목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11-24 18:49



동안이 대세로 떠오르면서 바야흐로 안티에이징 전성시대가 찾아왔다. 성별이나 연령대에 관계 없이 원래 나이보다 어려 보이는 얼굴을 선호하면서 관련 제품이나 시술에 대한 관심도 급격히 증가했다. 특히 요즘 같은 겨울철에는 찬바람과 건조한 공기 속에서 피부가 수분을 급격히 빼앗겨 노화 진행 속도가 빨라지기 쉽다 보니 이 기간에는 더욱 같히 관리에 나서는 이들이 적지 않다.

이는 노화 속도가 빨라지는 20대 후반부터 두드러지게 나타난다. 노화가 진행되면 뼈와 피부, 근육 등에 존재하는 결합조직인 콜라겐이 감소하면서 탄력 저하를 가져오고 주름과 함께 피부 처짐을 유발한다. 따라서, 단순히 눈에 보이는 주름이나 탄력 저하만을 개선하는 것이 아니라 약해진 피부 속까지 탄탄히 채워줄 수 있는 안티에이징 방법에 대한 관심이 높다.

대표적인 방법으로는 실리프팅이 있다. 의료용 실을 피부 속에 삽입해 빠르고 간편하게 피부를 당겨주는 시술로서 처진 볼살과 이마주름, 눈가주름, 팔자주름 등 다양한 고민을 해결해주는 동시에 노화로 인해 늘어진 피부를 탄탄히 잡아주어 작고 갸름한 V라인 얼굴윤곽을 만드는 데도 도움을 준다.

실리프팅은 사용하는 의료용 특수실의 굵기나 길이 그리고 돌기 모양 등에 따라 차이가 난다. 처지고 늘어진 피부를 쫀쫀히 잡으려면 울트라V리프팅, 피부 탄력과 얼굴V라인을 완성하고 싶다면 오메가리프팅, 높은 고정력과 함께 탄탄한 리프팅 효과를 원한다면 블루로즈 리프팅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

또한, 처진 피부를 당겨주는 동시에 얼굴에 볼륨을 불어 넣어 입체감까지 살린 동안 효과가 필요하다면 실루엣소프트가 대안이 될 수 있다. 실루엣소프트와 함께 이중턱 지방추출주사와 고주파 관리, 림프순환레이저까지 병행하면 동안 얼굴과 함께 살이나 피부처짐 등으로 망가진 턱 라인을 슬림하게 가꾸는데도 도움을 준다.

따라서, 무작정 특정 실을 고르기보다는 자신의 피부 타입과 중점적인 고민 등에 초점을 맞춰 전문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을 거치고 개선하고자 하는 부위와 범위를 꼼꼼히 선정해 치료에 나서는 것이 중요하다.

이에 안양 범계 피부과 끌림365평촌점 문용현 원장은 "실리프팅은 일반 성형수술과 비교했을 때 별도로 절개가 필요하거나 하지 않아 위험 부담이 적다는 장점이 있다"면서, "다만, 간단해 보인다고 해서 화장품을 바르는 것처럼 간단히 생각한다면 관련 부작용으로 이어질 수 있으므로 경험과 노하우가 풍부한 의료진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이어 문 원장은 "적절한 시술을 통해 노화를 개선하는 것도 좋지만, 요즘 같은 시기에 가장 중요한 것은 피부를 건조하지 않도록 해주는 데일리 케어이므로 평소 수분 섭취나 관리를 꼼꼼히 해주고 지나치게 건조한 피부로 인해 고민하고 있다면 피부 속부터 수분을 채워주는 물광MTS나 큐젤아쿠아 등을 활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덧붙였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