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미뤄진 수능에 병원도 수험생도 혼란…수능 후 성형, 충분한 상담 통해 결정해야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11-24 15:06



사상 최초의 수능 연기 사태로 인한 여파가 수능 특수를 기대했던 관련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행사부터 피트니스센터, 가족단위 외식 업체에 이르기까지 수능 후 계획한 행사를 두고 취소문의가 줄줄이 잇따르고 있는 것.

업계 관계자에 따르면 연일 이어지는 취소문의에 혼란이 빚어진 것은 물론, 예약건을 모두 놓치게 되어 수험생과 업계 관계자 모두 울상을 짓고 있는 추세다.

이는 성형외과 역시 마찬가지다. 수능 후 성형을 계획했던 수험생 환자의 수술일정에 차질을 빚게 되면서 병원은 물론, 수술 당사자인 수험생의 입장까지 난처해졌기 때문이다.

특히 수술 후 회복기간을 고려해야 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줄어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때문에 성급한 결정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신중한 수술 결정에 더욱 같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주 슬로우 성형외과 김재인 원장은 "수능 후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수능이 일주일 미뤄졌다 하더라도 겨울방학을 포함해 회복에 필요한 시간은 충분한 편이니 시간에 쫓겨 성급한 결정을 내리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또한 학업에 밀려 뒤쳐져있던 외모 가꾸기에 나서는 수험생이 많아지면서 너나 할 것 없이 성형외과를 찾고 있는 가운데 어떤 기준으로 병원을 선택해야 할지 혼란을 겪는 경우도 적지 않다.

김 원장은 "같은 수술이라도 병원에 따라 수술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곳을 선택한다거나 친구가 한 곳을 따라가는 것보다는 직접 상담을 받은 뒤,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병원으로 선택하는 것이 수술 후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 중에서도 안면윤곽이나 가슴성형과 같은 고난도의 수술은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수술을 위한 장비와 안전장치 등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