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상 최초의 수능 연기 사태로 인한 여파가 수능 특수를 기대했던 관련 업계에도 영향을 미치고 있다. 여행사부터 피트니스센터, 가족단위 외식 업체에 이르기까지 수능 후 계획한 행사를 두고 취소문의가 줄줄이 잇따르고 있는 것.
특히 수술 후 회복기간을 고려해야 하는 수험생 입장에서는 줄어든 회복기간에 대한 부담 때문에 성급한 결정을 하는 경우가 늘어나고 있어 신중한 수술 결정에 더욱 같한 주의가 요구되고 있다.
제주 슬로우 성형외과 김재인 원장은 "수능 후 성형수술을 계획하고 있는 수험생이라면 수능이 일주일 미뤄졌다 하더라도 겨울방학을 포함해 회복에 필요한 시간은 충분한 편이니 시간에 쫓겨 성급한 결정을 내리지 않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김 원장은 "같은 수술이라도 병원에 따라 수술방법에 차이가 있을 수 있다"며 "단순히 가격이 저렴한 곳을 선택한다거나 친구가 한 곳을 따라가는 것보다는 직접 상담을 받은 뒤, 자신과 가장 잘 맞는 병원으로 선택하는 것이 수술 후 만족도까지 높일 수 있는 방법"이라고 조언했다.
이어 "그 중에서도 안면윤곽이나 가슴성형과 같은 고난도의 수술은 수술 전 충분한 상담을 통해 풍부한 수술경험과 노하우를 갖춘 성형외과 전문의인지, 수술을 위한 장비와 안전장치 등을 갖추고 있는지 등을 파악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