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추워진 날씨에 두꺼운 아우터와 목도리, 장갑 등 다양한 방한용품으로 추위를 막고자 노력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단순히 추위가 아니라, 다른 의미로 겨울이 두려운 이들도 있다. 바로 얼굴형에 콤플렉스를 가진 사람들이다. 이 기간에는 다른 계절보다 차고 강한 바람이 불어오기에 머리카락으로 열심히 얼굴을 가려 보아도 별다른 효과를 보기가 어렵기 때문이다.
이를 해결하기 위한 대안으로는 퀵광대축소술이 각광받고 있다. '퀵'이라는 이름처럼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을 큰폭으로 줄인 방법으로, 구레나룻 안쪽에 눈에 띄지 않는 최소한(0.5mm)으로 절개해 수술 부담감을 크게 줄인 방법이다. 광대뼈를 잘라내는 일반 광대축소술과 다르게 광대뼈를 부분 절골해 안쪽으로 밀어 넣어 고정하는 형태라는 점이 장점이다.
수술방법은 절골한 광대뼈를 고정하는 방식에 따라 절골한 뼈를 플레이트로 고정하는 '고정형' 방식과 고정 물질 없이 자연스럽게 붙도록 하는 '자연유착형'방식으로 나뉜다. 다만, 적용 여부는 자신의 광대뼈 상태와 평소 생활 패턴에 따라 달라지므로 수술 전, 관련 의료진과의 충분한 상담을 거치는 것이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골절의 치유 과정이 정지된 불유합도 주의해야 한다. 뼈가 잘 붙지 않는다는 것을 말하는데, 광대뼈를 제대로 고정하지 못해 광대뼈가 벌어지거나 떨어져 나가는 형태의 부작용이다. 이 역시 절골한 뼈를 완전히 고정해주는 스킬이 중요하므로 의료진 선택 시 특히 신중한 것이 중요하다.
BN성형외과 이중근 원장은 "퀵광대축소술은 심하게 도드라진 얼굴의 광대뼈를 축소시킨다는 점에서 일반 광대축소술과 유사하지만, 수술 시간과 회복 기간을 줄이고 안전성 또한 높였다는 점에서 차별화된다"면서, "전신마취 대신 무통 수면 마취를 하고 구레나룻 최소 절개로 이뤄져 멍과 붓기도 적다는 특징이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원장은 "분명 일반 광대성형과 비교해 부담이 적은 것은 사실이지만, 얼굴은 다양한 혈관과 신경이 분포하는 민감한 부위이므로 단순히 빠른 성형에만 초점을 맞추기보다는 탁월한 수술 기법과 철저한 사후관리 시스템을 갖춘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덧붙였다.
한편, BN성형외과는 오는 11월 27일, 현재 위치에서 강남역 12번 출구 인근에 자리한 A타워 3층으로 이전한다. 자세한 사항은 병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KBL 450%+NBA 320%+배구290%, 마토토 필살픽 적중 신화는 계속된다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