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은 지난 3일(금요일) 경기도 용인시 기흥구 아모레퍼시픽 인재개발원에서 사회공헌활동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연합 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는 ㈜아모레퍼시픽, ㈜에뛰드하우스, ㈜에스쁘아, ㈜아모스프로페셔널 소속의 아티스트가 함께 참가한 연합 활동으로 진행되었다. 30명의 메이크업 아티스트는 뷰티 업계 진출을 희망하는 전공 학생들에게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되는 길', '메이크업(헤어) 아티스트가 되기 위한 시행착오와 도전'을 주제로 한 발표와 진로 멘토링을 진행했고, 프로 아티스트의 메이크업 및 헤어 연출 시연도 함께 선보였다. 대학생 멘토로 참여한 삼육보건대 피부건강관리과 학생들은 시연 및 실습 지원, 관련 전공 진학에 대해 조언했다.
또한, 청소년 전문 사회복지재단인 '아이들과 미래재단'과 함께 메이크업 및 헤어 아티스트를 꿈꾸는 '예비 아티스트 장학생' 선발도 함께 진행되었다. 1차 서류 전형을 통해 선발된 34명의 참가자를 대상으로 실기와 면접 평가를 통해 총 12명의 장학생이 선발되었으며, 이들에게는 관련 자격증 취득을 위한 장학금 5천만 원이 지원될 예정이다. 미래의 아티스트 육성을 위해 이들에게는 현직 아티스트의 정기적인 멘토링이 이어질 예정이다.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간다' 활동 참가 신청 및 '예비 아티스트 장학생' 지원 결과는 아모레퍼시픽 사회공헌포털 (http://amorebeautifulworld.amorepacific.com)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