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겨울철 피부 리프팅 써마지 CPT 시술 시 주의할 점은?

박아람 기자

기사입력 2017-11-03 16:57



내 피부에 생기는 세월의 흐름, 주름을 반가워하는 사람들은 없을 것이다. 특히 연말의 추운 날씨는 피부노화를 앞당기는 원인이어서 마음을 더 울적하게 한다. 물론 주름이 중년여성들에게만 해당되는 피부고민은 아니다. 주름은 세월과 상관없이 외부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서 20대에도 충분히 생길 수 있다. 아직은 어리다고, 탄력이 있는 나이라고 하더라도 미리 주름 관리를 시작하는 게 좋다.

그럼 어떤 방법으로 겨울철 주름관리와 노화 예방, 피부탄력 개선 효과를 얻는 것이 효율적일까?

피부는 표피와 진피, 피하지방층으로 이루어져 있다. 주름은 시간이 지나면서 탄력이 떨어지고 수분이 부족해짐과 동시에 진피의 콜라겐·탄력 섬유가 파괴되고 표피와 진피 경계 부위의 세포 및 모세혈관이 줄어들면서 나타난다. 콜라겐섬유는 다른 신체 조직이나 수분을 붙잡는 특성이 있고, 탄력섬유는 피부가 늘어났을 때 원래 상태로 되돌리는 역할을 한다.

이처럼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찾아오는 생리적 노화로 인한 주름과 탄력저하는 피할 수 없지만 추위나 바람, 공해, 자외선 등으로부터 피부를 보호하고 표정이나 자세, 스트레스, 흡연, 음주습관 등의 환경적 요인을 개선하면 피부노화를 어느 정도 예방할 수 있다.

또한 피부노화의 주범인 자외선이 강한 오전 11시∼오후 2시에는 가급적 야외활동을 삼가고 외출 시에는 반드시 자외선차단제를 바르는 습관을 들이도록 한다. 자외선차단제나 메이크업을 지울 때에는 피부에 잔여물이 남지 않도록 꼼꼼히 세안하고, 정기적으로 팩을 해 주거나 기능성 제품으로 피부가 건조해지지 않도록 충분한 영양분을 공급해 준다.

하지만 이러한 노력에도 눈에 띄는 효과를 보지 못한다면 비수술적 방법으로 피부 리프팅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들이 등장하고 있어 피부과를 찾는 사람들이 증가하고 있다.

아이디병원 김민주원장(아이디피부과 전문의)은 "써마지CPT는 강력한 리프팅 효과와 함께 피부탄력 개선, 주름 완화 효과를 얻을 수 있는 시술이다. 고주파 에너지를 피부 속 진피층까지 전달할 수 있기 때문에 이처럼 다양한 써마지효과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정교하고 세밀한 주름 개선 효과 뿐만 아니라 시술시간과 통증 및 부작용을 최소화하고 유지기간은 최대화하였다. 시술시간은 1시간 이내로 국소마취 또는 수면마취로 진행되며 시술직후에도 일상생활에 무리가 없다. 유지기간은 1~2년 정도로 보통 1년 주기로 1회 시술이 적당하며 함께하는 좋은 시술에는 울쎄라와 써마지를 결합한 울써마지2X, 에어젯을 병행하는 에어써마지가 있다"고 설명했다.

덧붙여 써마지CPT시술 시 주의해야 할 점으로 김민주원장은 "써마지 정품팁 사용유무를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 정품팁으로 시술을 진행하지 않을 시 써마지효과가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것은 물론 화상 등의 써마지 부작용이 나타날 수 있으니 반드시 정품팁 사용 여부를 확인하고 써마지CPT는 피부 처짐 방향을 고려해 정확하게 조사하는 것이 중요하다. 같은 부위라도 주름의 원인과 모양이 다르기 때문에 숙련된 담당의의 정확한 진단 후 개인의 피부상태에 맞는 시술을 해야한다"고 전했다.

축구토토 승무패 적중, NBA 필살픽 다수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