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자이글, 오비맥주와 업무제휴 계약 체결, 외식사업 본격 추진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10-31 13:34


자이글이 오비맥주와 업무제휴 계약을 체결하는 등 외식사업 진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자이글 주식회사는 세계 최대 맥주회사 AB인베브의 자회사인 오비맥주 주식회사와 31일 삼성동 아셈타워 오비맥주 본사 대회의실에서 전략적 공동 마케팅 추진을 위한 계약식을 체결했다.

이번 제휴를 통해 자이글은 그릴을 기반으로 하는 외식사업을 진행함에 있어, 국내 주류1위 업체인 오비맥주와 함께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업무제휴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12월초 성수동에 450평 규모로 오픈하는 자이글의 1호 외식 매장 '자이글그릴&펍'은 자이글 그릴을 활용한 구이전문점과 맥주전문점이 결합된 형태로 운영되며 내년부터 전국으로 직영 및 가맹사업을 확대할 예정이다.

오비맥주의 모회사인 AB인베브는 전세계 맥주시장 점유율이 20%가 넘는 세계 최대맥주회사로 버드와이저, 코로나, 스텔라, 호가든 등 200개 이상의 맥주브랜드를 소유하고 있다.

자이글 이진희 대표이사는 "오비맥주가 단순 주류 공급 계약이 아닌 단일 기업과 전략적 마케팅 제휴 계약을 체결한 것은 오비맥주 창사이래 처음"이라며, "이번 업무제휴를 시작으로 국내뿐 아니라 홍콩, 중국 등 자이글의 해외 외식사업 진출에 있어서도 양사의 시너지가 클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축구토토 승무패 적중, NBA 필살픽 다수 적중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