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리브영이 국내 최대 쇼핑·문화축제인 '코리아 세일 페스타(Korea Sale FESTA)' 에 참여하고 황금연휴 기간 소비 심리 회복에 나선다.
이번에 올리브영은 일반적인 할인 혜택을 넘어서 내외국인별 쇼핑 패턴에 맞는 프로모션으로 차별화해 좀 더 실속 있는 행사로 기획한 것이 특징이다.
먼저 내국인 대상의 행사로는 황금 연휴 기간에 여행을 미처 가지 못한 고객들을 겨냥해 해외 여행 인기 품목 할인전을 선보인다. 홍콩 여행시 필수 쇼핑 제품인 '백화유'를 비롯해 일본 드럭스토어 인기 제품인 '키스미 히로인 메이크 컬러 젤 아이라이너', '선패밀리 바른자세 벨트', 호주에서 유명한 다이어트 간식 '위트빅스고' 등을 할인해 판매한다.
또한 서울 명동, 동대문 등을 비롯한 올리브영의 주요 관광상권 매장 40여군데에서는 외국인 관광객을 위한 특별 사은품 증정 이벤트도 진행된다. 관광상권 매장에 방문한 외국인 고객 중 5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는 수면 안대, 목 베개, 실내용 슬리퍼 등으로 구성된 여행 키트를 증정하며, 7만원 이상 구매 시에는 8천원 즉시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유례없는 황금연휴 기간과 맞물려 침체된 내수경기 활성화에 불씨를 지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며 "국내 최대 쇼핑관광 축제에 걸맞게 내외국인 고객 모두에게 좀 더 실질적이고 알찬 혜택을 드리고자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 고 밝혔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