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내 숙박 상품 최다 보유 11번가, '가격 비교 서비스' 시작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09-21 08:49



11번가는 국내숙박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들이 복잡한 비교과정 없이 상품을 더 쉽고 편하게 찾을 수 있도록 전국의 숙소를 실시간 검색해 최저가 가격으로 예약·구매할 수 있는 '국내숙박 가격비교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여행을 떠나는 고객 패턴이 다양한 곳을 방문해 보고 즐기기보다 한 두 곳 명소 근처 숙소에 머물며 편안하게 휴식을 취하는 '스테이케이션(Staycation, Stay+Vacation)'을 추구하는 경향이 강해짐에 따라 11번가는 이번 개편을 통해 '지역'뿐만 아니라 주요 '관광명소' ? '교통시설' 입력 시 반경 5km내 숙소 검색이 가능하도록 '탐색 방법'의 새로운 기준을 완성하고, 구글 지도 연동 및 숙박업체 위치 표시 기능을 통해 시각적인 정보 제공도 강화했다.

예를 들어 기존에는 '제주도'나 '부산'과 같은 지역 기준으로만 숙소 검색이 가능했으나 지금은 '전주한옥마을''자라섬''광안리해수욕장''성산일출봉'처럼 내가 가고자 하는 '관광명소' 주변에 있는 숙소 탐색이 한번에 가능하다. 관광명소 이름만 알고 위치한 지역을 모르거나 이동 시간이 촉박해 주요 명소와 가까운 숙소를 선호하는 고객들에게 큰 도움을 줄 것으로 보인다.

SK플래닛 박경아 백켄드 프러덕트 유닛 팀장은 "11번가는 이번 서비스 개편 목적을 '쇼핑편의성 강화'에 두고, '호텔스컴바인'?'트리바고'와 같은 글로벌 숙박서비스 플랫폼 수준의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도 이 업체들과 달리 결제 시 제휴사 사이트로 이동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없앴다"며 "11번가에서 숙소를 구매하는 고객들은 검색?비교?예약?결제까지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11번가는 올해 3월부터 '야놀자(종합숙박)'?'떠나요닷컴(펜션)'? '콘도24'(콘도) 등 전문 숙박업체와의 제휴를 강화한 데 이어 지역기반 확장을 위해 5월에는 '제주닷컴'(종합숙박)과 같은 전문 사이트와 제휴를 계속적으로 늘려왔다. 지금까지 '호텔'?'펜션'?'리조트'?'게스트하우스'등 총 15개 전문몰과 제휴를 맺은 11번가는 현재 약 3만8천 여 개 숙소 상품을 팔고 있어 국내 온라인몰 중 국내숙박 최다 상품수를 자랑한다. 연말까지 5개사 제휴가 추가될 예정으로 풍부한 상품수와 편리한 검색을 기반으로 '국내숙박' 분야에서도 명실상부한 11번가만의 서비스 경쟁력을 갖게 됐다.

먼저 '모바일 11번가'에서 선보이는 이번 서비스는 11월에는 'PC 버전'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SK플래닛 김수경 MD3본부장은 "11번가는 올해 상반기 국내숙박 매출(1월~6월)이 전년 동기대비 116% 크게 오르는 등 좋은 성적을 거두고 있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을 더더욱 강화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11번가 숙박 서비스는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변화와 취향에 따라 끊임없이 시장을 선도하고 고객에게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