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마 코스메틱 시장이 무서운 속도로 성장하고 있다. 미세먼지, 도시공해 등 각종 환경 문제와 피부 질환 이슈가 늘어나면서 검증된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찾는 소비자의 증가로 지난해 국내 더마코스메틱 시장 규모는 2000억원으로, 2년간 75% 성장한 것으로 추산된다. 너나 할 것 없이 국내 굴지의 뷰티 브랜드를 비롯한 수많은 브랜드에서 다양한 더모 라인을 출시 하는 상황은 말할 것도 없다. 이렇게 획일적인 기능과 일관적인 컨셉의 더모 제품이 판치는 포화 상태에서 이색 식물과 친환경 원료를 사용한 더마 제품들이 주목 받고 있다.
|
비프루브 '크림 엑스퍼트 로디올라 파워크림'으로 실내외 온도차가 심한 겨울은 물론 피부 당김이 심해지는 환절기에도 끄떡없는 피부 본연의 온도 조절 능력을 키워보자.
외부 자극으로부터 예민해진 피부가 고민이라면, 피부 진정 기능이 뛰어난 식물 성분을 사용한 더마 제품에 주목해보자. 지난 6월 스킨푸드가 새롭게 출시한 흰 민들레 더마 라인은 진정 효과가 있는 지리산 흰 민들레와 알라토인 성분으로 민감한 피부를 건강하게 가꿔주는 리턴 더마 케어 라인이다. 한국인에게는 생소한 알라토인은 유럽과 아시아에서 자라는 식물인 컴프리의 잎과 뿌리에서 추출한 것으로 피부를 진정시키고 건강한 조직의 성장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진 성분이다. 스킨푸드의 '흰 민들레 더마 토너'는 천연유래성분이 90% 함유된 저자극 고수분 토너로 화장솜에 묻혀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켜준 뒤에 덧바르는 방법으로 사용하면 된다.
공들여 추출한 편백나무잎추출물이 피부를 집중 개선시켜주는 아이오페(IOPE)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
편백나무는 자생력과 함께 피부 진정 효과가 뛰어난 성분이다. 최근 리뉴얼하여 새롭게 출시된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에도 건조로 인한 손상을 케어해주는 효능을 지닌 마데카소사이드, 피부 장벽을 강화해주는 판테놀 성분과 함께 안전성 테스트와 온도를 높이지 않은 상태에서 공들여 추출 과정을 거친 자연 유래 성분인 편백나무잎추출물이 함유되어 있다. 외부 자극에 예민한 피부를 가졌다면, 편백나무잎추출물이 마데카소사이드와 판테놀 성분과 어우러져 피부를 집중 개선시켜주는 아이오페의 '더마 리페어 시카크림'으로 순하게 관리해보자.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