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니클로(UNIQLO)가 오는 15일(금)부터 2018년도 신입사원과 인턴을 모집하는 '2018 유니클로 UPick 통합 채용'을 실시한다.
UMC 신입사원 채용은 서류 전형, 인적성검사, 온라인면접, 통합면접, 매장 실습, 최종 면접 총 6단계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처음 도입하는 온라인 면접은 대면 방식이 아니라 면접 질문에 대한 답변 영상을 녹화 후 제출하는 방식이기 때문에 시간과 장소의 제약이 상대적으로 적어 자유롭게 자신을 어필할 수 있다. 약 2주간 진행되는 매장 실습 기간은 현장에서 직접 근무하며 개인의 적성이 업무에 적합한지 등을 파악할 수 있는 기회로 합격의 유무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UMC 인턴의 경우, 미래의 UMC를 꿈꾸는 이들이 현장 근무를 통해 회사의 철학과 비전을 경험함으로써 커리어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기회이다. 인턴은 약 2달간 유급으로 거주지 근처의 매장에서 근무하며 UMC 신입사원의 직무를 미리 경험할 수 있다. 유니클로는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턴에게 내년도 신입사원 지원 시 최종 면접만 진행하는 특전을 제공한다. 인턴 채용은 서류 전형, 인적성검사, 온라인면접 및 인성면접 총 4단계로 진행된다.
에프알엘코리아㈜ 유니클로 홍성호 대표는 "이번 채용으로 '옷으로 세상을 바꾼다'는 유니클로의 비전에 공감하며 개인과 회사의 성장을 통해 세상을 더욱 좋은 방향으로 변화시키고 싶은 도전 의식이 있는 인재들과 함께하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