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관광공사·에어비앤비·트래비 공동 국내여행 SNS 이벤트 실시, 충남편 참가자 모집-
|
이번 이벤트는 특별히 여행과 관련한 소셜미디어 빅데이터 분석결과가 적극 활용되었다. 우선 이벤트 테마 '여행은 살아보는 거야'는 인생샷·맛집투어와 함께 대표적인 여행 트렌드 중 하나인 '일상 같은 여행'에 대한 국내여행 관심사를 반영한 것이다. 요즘 젊은이들에게 여행은 삶에 있어 가장 중요한 일 중 하나지만, 예전과 달리 떠날 준비를 하는데 특별히 힘들이지 않고 소소한 즐거움을 추구하는 일상 같은 여행을 지향하고 있다.
한편, 이벤트를 통해 여행 목적지로 선정된 '충남'은 소셜미디어 분석결과로 보았을 때 아직 덜 알려진 보석 중 하나이다. 작년까지는 주요 해수욕장을 중심으로 소셜미디어 언급량이 많았던 충남지역이었으나, 올해 상반기에는 아산 지중해마을, 부여 궁남지 및 태안 세계튤립축제 등 인스타그램 인생샷 배경이 된 다양한 유형의 관광지에 대한 언급량이 대폭 증가하였다. 이에 따라 이번 이벤트는 충남지역의 숨겨진 관광지를 소셜미디어 유저들과 함께 발굴하는 과정이 될 것이다.
한국관광공사 송현철 국내관광진흥팀장은 "작년 말 기준으로 공사의 '대한민국 구석구석' 소셜미디어 채널에 게재된 콘텐츠를 보고 실제 국내여행을 떠난 이용자가 75% 이상으로 나타났다"며 "대표적인 여행 플랫폼과 실시하는 만큼 소비자들의 적극적인 참여를 유도하여 국내관광 활성화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김형우 문화관광전문 기자 hwkim@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