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음료업계, 욜로족을 위한 ‘건강 담은 음료’에 주목!

전상희 기자

기사입력 2017-08-16 08:40


음료시장의 새로운 강자로 건강음료가 떠오르고 있다. 즐겁고 건강한 삶을 중시하는 욜로 트렌드가 급부상하면서 바쁜 일상 속 음료 하나로 간편하고 쉽게 건강을 챙기기에 건강음료만 한 것이 없다. 이를 증명하듯 올리브영의 올 상반기 건강음료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20% 증가했다. 업계에서는 클렌즈 주스부터 곡물혼합우유, 가루형태의 음료까지 재료 및 제조 방식에 따라 다양한 구성의 '건강 컨셉' 음료를 선보여 취향에 따라 골라 마실 수 있게 선택의 폭을 넓혀가는 추세다.


셀렉토 커피.
■ 바쁜 삶을 생기 있게! 건강과 클렌즈 한 번에 즐겨라!

현대인들의 부족한 채소 및 과일 섭취를 간편하게 대체해 줄 음료는 바로 주스다. 그 중 채소와 과일을 갈거나 착즙해 만드는 '클렌즈 주스'는 풍부한 비타민과 미네랄 등이 체내에 쌓은 노폐물과 독소를 제거해주고 영양분은 보충해주어 건강은 물론, 다이어트에도 효과적이라 큰 인기다. 셀렉토커피의 '건강주스 4종'은 신선한 과일과 채소를 콜드프레스 방식으로 착즙한 클렌즈 주스. 물과 당분, 합성첨가물이 전혀 들어가지 않은 100% 착즙주스로 채소와 과일의 영양분을 그대로 섭취할 수 있다. 정화작용에 좋은 녹색 채소와 과일로 만든 '그린스 컴 트루', 비타민C가 풍부한 과일을 가득 담은 '헬로 비타민', 일상에서의 에너지 충전을 돕는 '욜로 라이프', 항산화 효과가 있는 붉은 과일과 채소로 만든 '레드 뱀파이어' 등 총 4가지로 구성됐다.

■ 한끼 식사로도 충분! 우유와 곡물이 만났다!

식사 대용으로 마실 수 있는 음료도 눈에 띈다. 주로 시리얼의 형태로 많이 사용되었던 곡물을 음료 형태로 선보여 더욱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스타벅스의 '건강채움 보틀밀 쌀&퀴노아'는 슈퍼푸드로 잘 알려진 퀴노아를 비롯해 볶은쌀가루, 볶은통밀분말 등 7가지 곡물이 우유와 혼합된 음료로 부드럽고 고소한 맛이 특징. 섬유질과 영양이 풍부한 곡물을 간편하게 섭취함으로써 공복감을 해소할 수 있어 식사 대용으로도 좋다.

■ 분말형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가루분말의 형태로 물에 직접 타 먹는 제품도 있다. 유니시티코리아의 '유니마테'는 클로로겐산, 테오브로민 등 항산화 성분과 칼슘, 철분 등이 풍부한 마테를 주원료로 한 사계절용 건강음료. EFLA® HyperPure 공정으로 추출, 정제해 마테 본연의 영양소를 그대로 유지했으며 시트러스와 스피어민트향을 더해 본래 씁쓸한 맛의 마테에 상쾌한 청량감을 주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실시간 정보 무료!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