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는 지난 4일 미래 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BAT MAN' 공모전 최종 10팀을 선정하고 시상식을 개최했다.
'청년농부의 꿈'으로 최종 10팀에 선정된 유지황씨는 "BAT MAN 공모전을 통해 오랫동안 간직해온 소중한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마련한 것 같다"며, "많은 분들의 응원과 격려에 힘입어 집 짓기 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농부를 꿈꾸는 사회의 다른 청년들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BAT코리아 본사에서 열린 이번 'BAT MAN' 공모전 시상식에는 BAT코리아 배윤석 부사장을 비롯한 임직원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에게 축하의 마음을 전했다. 배윤석 BAT 코리아 부사장은 "BAT 코리아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어려운 현실 속에서 청년들이 꿈을 이룰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BAT MAN' 공모전이 사회에 꿈, 희망과 도전의 메시지를 전하는 기폭제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BAT MAN에 선정된 10팀은 9월부터 꿈 실현을 위한 계획을 실천하는 6개월간의 활동 기간을 가지며, 꿈 항해 내용을 BAT MAN 공식 블로그를 통해 공유할 예정이다. 내년 2월 성과보고회를 통해 1등 1000만원, 2등 500만원, 3등 100만원 등 꿈 후원금을 추가적으로 차등 지급받게 된다. 토크콘서트 형식으로 이루어지는 성과보고회에서는 지난 6개월간의 활동과 미래에 대한 계획을 발표하며 대중들과 꿈에 대한 진솔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