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요즘 치과병원에는 그동안 챙기지 못했던 부모님의 치아건강을 챙기기 위해서 임플란트 시술을 계획하는 30, 40대 자녀들이 내원하는 경우가 많아졌다.
상실한 치아 임플란트로 전부 대처 할 수 있으면 좋겠지만 비용적인 부담이 높기 때문에 임플란트의 장점과 틀니의 장점을 결합해 최소 개수의 임플란트를 심고 임플란트 틀니를 통해 비용 부담을 줄이는 방법이 있다. 일반 틀니에 비해 저작력 또한 80% 이상 회복시켜 주어 잇몸 통증없이 편안하게 식사가 가능하다.
강남역 강남플란트치과 박광범대표원장은 "부모님 임플란트 계획을 세웠다 하더라도, 나이가 많으신 만큼 수술 전 당뇨 및 고혈압과 같은 만성질환에 대한 상담 등을 충분히 한 후에 임플란트 치료를 진행하는 것이 중요하다"며 "틀니를 사용했던 경우나 치아를 상실한 지 오래되었다면 잇몸뼈가 약해져 있는 경우가 많아 잇몸뼈가 부족한 경우라면 잇몸뼈 보강 후 임플란트 시술이 이루어져야 임플란트 부작용을 예방할 수 있으며 임플란트 시술 전 정확한 검진과 상담을 통한 시술이 진행되어야 성공적인 임플란트 시술을 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노년에도 건강한 치아를 갖기 위해서는 식사 후 올바른 칫솔질로 남아있는 자연치아를 건강하게 관리하는 것이 좋으며, 제2의 자연치아인 임플란트와 같은 경우엔 철저한 사후관리 통해 정기적인 검진을 받는 것과 건강한 식습관을 유지하는 것이 중요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