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마사회 스포츠단 응원하면 경품이 푸짐

신보순 기자

기사입력 2017-07-27 18:27



한국마사회 렛츠런 스포츠단과 함께 하는 온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27일(목)부터 시작해 8월 26일(토)에 끝나는 이번 이벤트는 선수들의 훈련 목표 달성과 함께 유도, 승마 등 한국 국가대표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우선, 한국마사회 렛츠런 유도단의 김성민(+100kg), 김민정(+78kg), 김임환(-66kg)의 8월말 헝가리 세계 유도선수권대회 출전 및 세계랭킹 상위권 도전을 응원하는 이벤트가 열린다. 김성민과 김민정은 '2017년 아시아유도선수권대회'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거머쥐었다. 또한, '2017년 제10회 청풍기전국유도대회'에서 모두 금메달을 휩쓸어, 실업 유도계의 명문구단으로 불리는 '한국마사회 렛츠런 유도단'다운 성적으로 선전중이다. 김임환 역시 '제56회 전국체급별유도선수권대회'에서 남자 66kg급 1위를 기록했다.

'승리의 馬力 메시지'라는 이번 이벤트는 출전 선수들에게 격려의 응원 메시지를 렛츠런파크 페이스북(www.facebook.com/letsrunpark)에 댓글로 달면 된다. 추첨을 통해 50명을 선발해 경품으로 배스킨라빈스 상품권(5000원 상당)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단이 준비한 이벤트도 있다. 현재 렛츠런 승마단은 승용마 전문생산농가를 통해 생산된 국내산 승용마 2두를 구입해 승마대회 출전을 목표로 훈련중이다. 그동안 승마단에서는 상대적으로 능력이 우수한 외국산 말만 도입했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전문생산농가의 말 육성사업에 기여하고자, 본격적으로 국내산 승용마 순치 및 조련에 나섰다. 대회 출전용으로 전문생산농가가 생산한 국내산 승용마를 선택한 것은 최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국내산 승용마도 체계적인 조련을 통해 외국산마 못지않은 우수한 역량을 갖출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는 농림축산식품부의 말산업 육성 지원사업의 세부과제 중 하나인 '승용마 전문 승용마 생산농가 육성'을 적극 지원하기 위한 노력의 일환이다. 지난 2011년 말산업육성법 제정이후, 2013년부터 국내 전문생산 농가는 승용마를 생산하기 시작하였다.

마사회는 이번 렛츠런 승마단 선수들의 국내산 승용마 순치 과정을 공개교육과 영상으로 찍어, 생산농가에 전파 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산 승용마 중 처음으로 승마대회 출전에 도전하는 것으로 이를 기념해 두 말의 이름을 공모한다. '馬작명가'라는 이번 이벤트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1등 2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각 100만원을, 참가상 5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상품권(5000원 상당)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렛츠런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보순기자 bsshin@sportschosun.com



마감직전토토 국내 유일 실시간 현장정보 무료 제공 이벤트 실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