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마사회 렛츠런 스포츠단과 함께 하는 온라인 이벤트가 열린다. 27일(목)부터 시작해 8월 26일(토)에 끝나는 이번 이벤트는 선수들의 훈련 목표 달성과 함께 유도, 승마 등 한국 국가대표선수들을 응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또한, 한국마사회 렛츠런 승마단이 준비한 이벤트도 있다. 현재 렛츠런 승마단은 승용마 전문생산농가를 통해 생산된 국내산 승용마 2두를 구입해 승마대회 출전을 목표로 훈련중이다. 그동안 승마단에서는 상대적으로 능력이 우수한 외국산 말만 도입했다.
이에 한국마사회는 전문생산농가의 말 육성사업에 기여하고자, 본격적으로 국내산 승용마 순치 및 조련에 나섰다. 대회 출전용으로 전문생산농가가 생산한 국내산 승용마를 선택한 것은 최초다. 한국마사회 관계자는 "국내산 승용마도 체계적인 조련을 통해 외국산마 못지않은 우수한 역량을 갖출 수 있게 하겠다"고 말했다.
마사회는 이번 렛츠런 승마단 선수들의 국내산 승용마 순치 과정을 공개교육과 영상으로 찍어, 생산농가에 전파 할 계획이다. 또한, 국내산 승용마 중 처음으로 승마대회 출전에 도전하는 것으로 이를 기념해 두 말의 이름을 공모한다. '馬작명가'라는 이번 이벤트는 한국마사회 홈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으며, 1등 2명에게는 백화점 상품권 각 100만원을, 참가상 50명에게는 배스킨라빈스 상품권(5000원 상당)을 증정한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마사회 렛츠런 홈페이지(www.kra.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보순기자 bsshin@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