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불모터스는 27일 고성능 프리미엄 SUV '뉴 푸조 3008 GT'를 출시하고, 8월부터 본격 판매에 나선다고 밝혔다.
특히 BlueHDi 2.0 엔진과 6단 자동변속기 EAT6(Efficient automatic Transmission)가 맞물려 최대출력 180마력, 최대 토크 40.82㎏·m의 강력한 힘을 발휘한다.
연비는 복합연비 기준 13km/ℓ(도심 12km/ℓ, 고속 14.3km/ℓ)이다.
스타일도 더욱 과감해졌다. 19인치 보스톤 다이아몬드 휠과 차량의 측면과 후면, 그리고 스티어링 휠 하단부에 배치된 GT 엠블럼이 GT 모델만의 강력한 존재감을 표현한다. 안전 및 편의 시스템도 대거 추가 적용했다. 운전자가 설정한 거리에 맞춰 앞 차와의 거리를 유지 및 제동하는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 시스템(Adaptive Cruise Control with Stop function)과 별도의 스티어링휠 조작 없이 가속 및 브레이크 페달 조작만으로 손쉽게 주차 할 수 있는 파크 어시스트 기능을 탑재했다. 전방 카메라를 추가 탑재해 보다 안전한 운행을 지원한다.
아울러 뉴 푸조 3008 GT에는 티맵의 실시간 경로 검색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는 '맵진 에어바이 티맵' 내비게이션이 기본 탑재된다.
뉴 푸조 3008 GT의 가격은 부가세 포함 4990만원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