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AK플라자 수원AK타운점, 건담베이스·마블스토어 등 신규 입점…키덜트 브랜드 강화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7-12 11:18



AK플라자 수원AK타운점은 건담베이스, 마블스토어 등 키덜트 신규 브랜드를 입점과 함께 키덜트존 강화에 나선다고 12일 밝혔다.

수원AK타운점은 지난 2014년 12월 라이프스타일 종합쇼핑몰 'AK&'을 증설 오픈하면서 4층에 레고, 타미야, 헬셀 등을 모은 키덜트존을 선보였다.

키덜트존은 수원역을 이용하는 20~30대 대학생과 출퇴근 직장인들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끌어 모으면서 지난해(16년 1월~12월)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40% 신장했고, 쇼핑몰 AK&의 전체 매출도 18% 증가했다.

AK플라자는 수원AK타운점의 키덜트존 인기를 반영해 키덜트 브랜드 대폭 강화에 나섰다. 기존 4개 브랜드로 운영되던 키덜트존을 이번에 신규 입점한 '건담베이스'와 '마블스토어', 확장 리뉴얼한 미니카 편집매장 '타미야', 드론 브랜드 '헬셀', 조립식 블록 완구 브랜드 '레고' 등 5개 브랜드로 확대 운영한다. 쇼핑몰 'AK&' 4층에만 위치했던 키덜트존도 수원AK타운점 5층에 추가로 오픈했다. 건담베이스와 타미야는 수원AK타운점 5층으로 확장 이전시켰으며, 기존 AK& 4층 키덜트존에는 마블스토어, 헬셀, 레고를 재배치시켰다. 이번 확장 리뉴얼로 수원AK타운점의 키덜트 브랜드 전체 매장 면적은 기존 300m²에서 621m²로 2배 이상 늘어났다.

신규 입점 브랜드 중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 전문샵으로 반다이(BANDAI)의 국내 10번째 매장이자 경기도에서는 최초 매장이다. 건담베이스는 건담 프라모델의 줄임말인 '건프라' 수집을 취미로 하는 마니아층의 성지로 불리며, 각 등급별, 시리즈별 상품이 출시될 때마다 상품을 가장 먼저 구매하기 위해 긴 줄이 늘어서기도 한다. 마블스토어는 아이언맨, 토르, 캡틴 아메리카, 어벤져스 등 대표 마블 히어로 아이템을 한 눈에 볼 수 있는 매장이다. 캡틴아메리카, 토르, 로키, 헐크, 블랙위도우, 윈터솔저, 팔콘, 비서 페퍼 등의 생생한 포즈의 피규어가 마니아들 사이에선 특히 인기다.

한편 AK플라자 수원AK타운점은 이번 키덜트존 확장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브랜드 품목별 세일 및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건담베이스 매장에서는 7월31일까지 요괴워치 프라모델(3set)을 65% 할인된 1만원 단독특가로 판매하고, 건담 멤버스 신규가입시 5000포인트를 적립해준다. 마블스토어 매장에서는 7월16일까지 1만원 이상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금액대별 마블 히어로 부채, 노트, 보조배터리(2종)을 선착순 200명에게 증정하고, 마블 멤버십 가입 고객 중 추첨을 통해 50만원 상당의 대형 아이언맨 피규어, 20만원 상당의 마블 히어로 캐리어, 3만원 상당의 마블 보조배터리를 경품으로 증정한다. 타미야 매장에서는 7월31일까지 RC카, 드론, 보트 등의 일부 품목을 20~50%까지 할인 판매하며, 10만원 이상 구매고객 대상으로 아반떼 스포츠 클리어 레드 미니카를 선착순 200명에게 증정한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