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종합화장품기업 잇츠한불(대표 김홍창)의 자사 '美 드림센터'가 환경부가 주최하고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주관하는 '2017년 녹색기업 대상'에서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녹색대상 수상기업은 녹색기업으로 지정된 160개 사업장을 대상으로 공모하여 서류심사와 현장심사 등을 거쳐 최종 선정되었다. 심사에는 환경경영 시스템 구축 및 자원·에너지 절약, 온실가스·환경오염물질 저감, 사회·윤리적 책임 이행 등 다양한 분야의 환경경영 성과를 종합적으로 평가했다.
잇츠한불 정철희 '美 드림센터'장은 "환경 경영은 인류의 미래를 위해 비용을 감수하고서라도 추진해야 한다"며 "잇츠한불은 지속적인 환경 경영 실천을 통해 국민의 건강은 물론 환경을 지키는 상생을 추구하여 사회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녹색기업 대상은 환경경영의 중요성이 강조됨에 따라 녹색기업의 자긍심을 고취하고 국내기업의 환경경영을 촉진하는 목적으로2011년 처음 시행되었다. 시상식의 모태인 '녹색기업 지정제도'는 1995년부터 '환경친화기업 지정제도'로 운영되다가 2010년에 공식명칭을 변경해 현재까지 이어오고 있다. 현재 녹색기업으로 지정된 사업장은 총 160 곳이다.전상희 기자 nowater@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