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구인·구직 아르바이트 전문 포털 사이트 알바천국이 589명의 전국 고용주들을 대상으로 '최저임금 1만원 인상'과 관련해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10명 중 5명은 정책이 시행되면 인건비에 대한 부담으로 인해 아르바이트생 인원을 감축하는 것을 고려하고 있다는 의견이 조사되었다.
우선, 쿡플은 소액 창업 아이템으로 소자본 창업이 가능하다는 장점을 갖고 있다. 실제로 12평 기준으로 살펴보았을 때, 3,000만원대에 창업의 꿈을 실현할 수 있다. 기본적인 교육비부터 POS, 가맹비, 각종 집기비용 그리고 인테리어 비용까지 제공해주기 때문이다.
특히 인건비에 대한 부담을 확연히 덜어준다. 요리사가 따로 없어도 80여가지의 모든 메뉴가 최소 5분에서 10분이내로 나올 수 시스템으로 인건비 부분의 문제를 해결해 준 것이다. 이는 자연스럽게 30% 이상의 고수익률로 이어져 쿡플 창업자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
한편, 쿡플(cookpl)은 현재 전국 파트너 지사와 가맹점을 모집중이며 목포, 나주, 순천, 영광, 정읍, 여수, 김제, 전주, 군산, 익산, 논산, 대전, 홍성, 천안, 세종, 아산, 공주, 진주, 사천, 창원, 양산, 울산, 부산, 김해, 밀양 등 경상권, 전남권, 충청권 지역 등을 중점으로 모집을 진행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