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KB국민은행, 부동산 정보+금융 결합 플랫폼 'KB부동산' 출시

김소형 기자

기사입력 2017-05-22 16:38


KB국민은행은 부동산 정보와 금융을 결합한 신개념 부동산 플랫폼 'KB부동산'을 인터넷과 모바일로 동시 출시했다고 22일 밝혔다.

KB부동산 플랫폼은 부동산강자답게 오랜 기간 동안 축적된 KB국민은행의 부동산 데이터와 금융을 하나의 플랫폼에 담아 매물 검색부터 금융을 잇는 원스톱 서비스다. 고객에게는 니즈에 맞는 최상의 부동산과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고,홍보에 어려움을 겪는 부동산 중개업소의 영업을 지원하는 상생모델이다.

KB부동산플랫폼에서는 쉽고 간편한 상세 검색 기능을 통해 '내게 딱 맞는!' 부동산 매물을 검색할 수 있다. 심플한 화면구성으로 정보검색이 용이하고 알림(Push)서비스를 통해 원하는 조건의 매물, 시세, 분양정보 등도 받아 볼 수 있는 것도 KB부동산 서비스만의 차별화된 특징이다.

또한, '내게 딱 맞는!'금융서비스도 받아 볼 수 있다. 플랫폼 내에서 직접 대출신청이 가능하고 대출가능금액과 대출금리를 알아볼 수 있다. 매월 납입해야 하는 월부금도 계산해볼 수 있어 소득 수준에 맞는 대출금액과 소득 대비 적정한 상환원리금도 가늠할 수 있어 대출상환계획도 체계적으로 세울 수 있다. 이외에도 한번의 클릭으로 전담상담팀과 전화상담도 가능하며, 보다 자세한 상담이 필요하다면 KB국민은행 영업점과 연계한 대면상담도 가능하다.

또한 KB부동산플랫폼에는 부동산 중개업소를 위한 전용관도 마련 되었다. 전용관은 부동산관련 각종 정보를 무료로 제공하며 매물등록이 가능하고 배너광고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중개업소의 이용 편의를 위해 중개업소 인근 단지에 대한 시세정보, 물건별 대출한도 등을 손쉽게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추가했다. 중개업소에서는 KB부동산 플랫폼을 통해 부동산 관련 시스템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고 홍보를 병행할 수 있게 돼 마케팅 활성화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한편, KB국민은행은 'KB부동산'전면 개편 기념 고객 이벤트를 실시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KB부동산이용 고객이 부동산담보대출 또는 전세자금대출을 신청할 경우 0.1% 금리우대 혜택을 제공하고, 앱(App)설치 론칭 이벤트 및 중개업소 대상 매물등록 이벤트 등 다채로운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김소형기자 compact@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