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리티쉬 아메리칸 토바코 코리아(BAT 코리아)는 미래 세대의 꿈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인 'B.A.T. MAN' 공모전을 시작한다고 26일 밝혔다.
BAT 코리아는 높은 청년실업률이 사회 문제로 대두되는 가운데 청년들의 미래를 응원하고, 꿈을 실현할 수 있는 계기를 함께 마련하기 위해 이번 공모전을 기획했다고 설명했다.
B.A.T. MAN 공모전은 만 19세에서 만 29세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개인 또는 4명 이하의 팀으로도 참가 가능하다. 참가 신청 접수는 5월 1일부터 6월 16일 오후 2시까지며 '생각나눔소'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 양식을 다운로드 받아 나의 꿈, 15년 뒤 나의 모습, 꿈 실현을 위한 나의 계획 등을 작성해 접수하면 된다. 공모전에 대한 설명회는 5월 27일 BAT 코리아 역삼동 본사에서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 BAT MAN 공모전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질의응답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BAT 코리아 토니 헤이워드 대표이사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이끌어갈 청년들의 소중한 꿈과 열정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조력하는 뜻 깊은 사업을 시작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이번 공모전이 갈수록 어려워지는 현실에서 청년들이 꿈을 잃지 않고, 현실을 헤쳐나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또한 "진취적인 청년들의 미래가 앞으로 한국 사회 발전의 원동력이 된다는 믿음으로 BAT 코리아는 앞으로도 지속적으로 인재 육성 사업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덧붙였다.
BAT 코리아는 이번 공모전을 시작으로 매년 정기적으로 공모전을 개최해 청년층이 꿈을 실현해 나가는데 필요한 실질적인 도움을 제공하고, 미래인재 양성에 앞장설 계획이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