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체코 국민 맥주' 감브리너스, 뉴 오리지널 캔 패키지 출시. 감각적인 디자인 눈길

이정혁 기자

기사입력 2017-04-24 09:41



'체코 국민 맥주' 감브리너스(Gambrinus)가 국내 트렌디한 소비자를 공략하기 위해 '뉴 오리지널 캔 패키지'를 출시했다.

1869년 탄생한 감브리너스는 체코 맥주를 대표하는 국민 맥주다. 특히 맥주를 사랑했다는 유럽 전설의 왕의 이름인 '감브리너스' 에서 브랜드 명이 유래될 만큼, 체코인의 큰 애정을 받고 있다.

리뉴얼된 감브리너스 뉴 오리지널 캔 패키지는 체코 국민 맥주의 자부심과 전통성을 표현하면서도 젊은 층을 공략할 트렌디한 디자인을 적용했다. 제품 중앙에는 브랜드 심볼과 로고를 전면 배치해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조했다. 컬러는 기존의 톤 다운된 골드에서 벗어나 밝은 레드와 화이트를 적용해 제품이 보다 눈에 잘 띄도록 디자인했으며, 한층 밝아진 톤으로 친근하고 감각적인 느낌을 더했다.

이번 뉴 오리지널 캔의 알코올 도수는 4.3%로 기존보다 낮아졌다. 언제 어디서든 맥주를 즐기는 체코인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변화로, 최근 가벼운 음주문화를 선호하는 국내 소비자들도 부담 없이 편하게 즐길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감브리너스 마케팅 담당자는 "감브리너스는 세계 최대 맥주 강국으로 유명한 체코에서 대중적인 사랑을 받는 맥주이지만, 아직 국내 소비자에게는 잘 알려지지 않은 상황"이라며 "한층 감각적인 디자인으로 리뉴얼된 이번 뉴 패키지를 통해 맥주 맛에 까다로운 한국의 젊은 소비자를 적극적으로 공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1869년 체코에서 생산된 감브리너스는 깊고 풍부한 맛과 부드러운 끝 맛으로 목 넘김이 좋아 체코인의 지속적인 사랑을 받고 있으며, 국내에는 2011년 '감브리너스 프리미엄' 제품으로 첫 출시된 바 있다.
이정혁 기자 jjangga@sportschosun.com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