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다이어트를 멈춰도, 총복부지방면적 감소가 확인된 풋사과추출 폴리페놀!

임기태 기자

기사입력 2017-03-27 11:30



여성이라면 모두 공감할 수 있는 그것. 아무리 몸매가 좋은 여성이라도 한번쯤은 안해본 여성이 없는 다이어트. 그렇기에 모든 여성들에게 다이어트는 최고의 관심거리다. 그러나 많은 이들이 다이어트에 성공하지 못한 실패 요인을 살펴보면 대부분 비슷하다는 것을 알 수 있다.

원푸드 다이어트로 시작해 정체기에는 무작정 굶기도 하고 이로 인해 건강에 적신호가 오면서 끝나게 되는 경우가 대부분이지만 이 과정에서 몸과 마음이 모두 지치고 의지 마저도 꺾여 다시 요요 현상을 겪게 되는 상황에 이른다.

특히나 현재 한국인은 환경적인 요인으로 인해 비만한 사람들이 많다. 겉보기엔 서양인이 더 뚱뚱한 것으로 보이지만 복부비만은 다르다. 고른 비만인 서양인에 비해 허리둘레에 더 많은 내장지방을 갖고 있는 동양인은 더 높은 복부비만 유병률을 가지고 있을 만큼 심각하다.

이처럼 복부내장지방면적은 건강을 위해서도 간과할 수 없는 것인데 이에 특화된 식물성 다이어트 소재가 등장하여 화제다. 이는 바로 '풋사과'인데, 이미 일본, 미국, 유럽 등 선진국에서 연구되어 미용과 다이어트 건강식품으로 출시되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풋사과에서 추출된 폴리페놀(애플페논)은 250배 농축을 통해 추출한 자연원료로서 안전하고 믿을 수 있는 식물성 다이어트 소재다. 식약처가 그 기능성을 인정할 만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으로 개별 인정을 받았다.

그러나 일반적으로 우리가 마트에서 혹은 시장에서 접할 수 있는 사과는 풋사과의 그것과는 완전히 다르다. Fuji종의 풋사과 중 크기는 4cm이하, 무게 4g이하, 폴리페놀 함량 0.5 ~ 0.6% 등의 까다로운 기준 조건에 맞는 풋사과만을 엄선하여 추출하고 재배되는 자연 조건도 척박한 환경에서 자란 풋사과 일수록 폴리페놀 함량이 많다는 사실.

게다가 우리 먹는 사과보다 약 10배 이상 많은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고 식약처에서 인정한 풋사과추출 폴리페놀 600mg을 섭취하기 위해서는 풋사과 생과 약 45개를 먹어야 그 용량을 동일하게 섭취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애플페논의 인체시험결과는 더욱 놀라운데 섭취를 중단해도 감소 유지가 확인된 결과를 가지고 있으며, 체중과 BMI지수 및 허리둘레, 엉덩이둘레, 복부내장지방면적을 비롯한 총 복부지방면적까지 감소 된 연구 결과도 가지고 있다.


최근 연예계 대표적 다산의 아이콘인 탤런트 조은숙이 선택할 만큼 다이어터 들에게는 매우 이슈화 되고 있는 소재이다. 그녀는 3번의 출산을 겪으며 "예전과는 달라진 외모로 배우로서의 복귀가 어렵지 않을까?" 란 고민 속에서 만난 풋사과 다이어트를 통해 중년의 건강함과 아름다움을 지키고 싶다고 다짐 했다.

섭취를 4주간 중단해도 감소 유지가 확인 된 결과가 있을 만큼 그 효능을 인증 받은 풋사과추출 폴리페놀(애플페논)의 귀추가 주목 된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