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오픈마켓 SK엔카닷컴은 SK엔카에서 제공하는 중고차 시세를 개편한 '엔카시세'를 오픈했다고 20일 밝혔다.
'구매가격 가이드'에서는 소비자가 구매하고자 하는 중고차에 대해 가격, 판매가능성, 신뢰도로 나눠 상세히 분석해 준다. 먼저 동급 차량과의 가격을 비교해 해당 중고차의 가격을 낮음, 적정, 높음으로 평가하여 구입하려는 중고차의 가격이 적절한가를 한눈에 판단할 수 있게 해준다. 다음으로 매물 검색자 수, 구매 문의 등을 토대로 매물의 판매가능성을 보통, 높음, 매우 높음으로 제공해 매물이 소비자로부터 얼마나 인기가 있는지 보여준다.
또한 중고차 성능점검표 등록 여부, 사고이력 공개 여부, SK엔카 진단 보증 사용 여부, 헛걸음보상 서비스 가입 여부를 토대로 매물의 신뢰도를 보통, 높음, 매우 높음으로 구분해 소비자가 중고차를 안심하고 구입할 수 있도록 돕는다.
아울러 동급 차량의 평균 판매 기간을 보여줘 소비자가 내 차가 언제 판매될 지에 대해 예상 할 수 있도록 하며, '꿀팁'을 통해 30일 후 내 차 가격이 얼마나 떨어지는지에 대한 예측 시세도 제공된다.
이와 더불어 이번에 새롭게 시세를 통해 알 수 있는 정보를 분석한 '엔카 인사이트'도 선보인다. '엔카 인사이트'를 통해 중고차 시세가 어떻게 형성되는지, 중고차 색상 별로 가격차이가 있는지, 신차 서비스 보증기간과 중고차 시세의 상관관계 등 소비자들이 궁금해 할 만한 주제를 분석하여 리포트 형태로 제공할 예정이다.
오픈을 기념해 20일부터 31일까지 페이스북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벤트에 참여하려면 SK엔카에서 사거나 팔고 싶은 차량의 시세에서 확인, SK엔카 공식 페이스북에 댓글로 남기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장종호 기자 bellho@sportschosun.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