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국내최초 메쉬코성형 발표한 아이디병원, "발상의 전환과 노하우로 이룬 성과"

김준석 기자

기사입력 2017-03-20 13:23



한국인들이 원하는 코성형 수술은 단순하지 않다. 콧대를 높이는 융비술부터, 코끝을 올리는 코끝성형, 짧은 코를 늘리거나 메부리코를 다듬는 성형 등 환자의 콤플렉스가 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그래서 한국의 코성형은 세계적으로 정평이 나 있다. 환자들이 원하는 모양과 높이까지 고려해야 하기 때문에 매우 고난도의 수술이며 집도의의 경험과 미적 감각이 매우 중요한 수술인데 한국 의사들만큼 많은 경험과 뛰어난 손기술 가진 의사들이 드물기 때문이다.

최근에도 새로운 코성형 방법을 개발하여 성형외과 사이에서 주목을 끌고 있는 곳이 있다. 미용 성형병원 최초로 보건복지부 인증을 받은 아이디병원은 오똑말랑 메쉬코성형을 최초로 개발해 환자들뿐만 아니라 강남성형외과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아이디병원 박상훈 박사는 "오똑말랑 메쉬코성형은 생분해성 신소재인 메쉬를 귀 연골과 함께 사용하여 세포 증식과 분화를 촉진하고 재건, 재생을 유도해 더 오똑하고 튼튼하게 코끝을 세울수 있다."고 말했다.

박상훈 박사에 따르면 기존 수술법들은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높이기 위해서는 보통 L자형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하거나 비중격연골을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L자형 보형물은 수술 후 돼지코가 안될 만큼 코 끝의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비중격 연골은 그 양이 충분치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중격 연골의 사용은 신중을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소재 연골인 메쉬를 사용한 메쉬코성형은 코끝이 딱딱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돼지코 모양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코끝이 떨어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라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높이기 원하는 한국인이나, 동양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안전한 코성형을 위한 조언을 묻는 질문에 박상훈 박사는 "코성형은 수술 직후의 모습과 1년 후의 모습이 또 다를 만큼 어렵고 고난도의 수술이다. 반드시 성형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하고, 환자의 무리한 요구를 무조건 수용하는 의사보다 개선 가능한 범위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까지 솔직히 상담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