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인들이 원하는 코성형 수술은 단순하지 않다. 콧대를 높이는 융비술부터, 코끝을 올리는 코끝성형, 짧은 코를 늘리거나 메부리코를 다듬는 성형 등 환자의 콤플렉스가 되는 원인은 매우 다양하다.
박상훈 박사에 따르면 기존 수술법들은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높이기 위해서는 보통 L자형 실리콘 보형물을 사용하거나 비중격연골을 사용해야 한다고 한다. 하지만 L자형 보형물은 수술 후 돼지코가 안될 만큼 코 끝의 움직임이 자연스럽지 못하고, 비중격 연골은 그 양이 충분치 않은 경우가 많기 때문에 비중격 연골의 사용은 신중을 가해야 한다."고 말했다.
신소재 연골인 메쉬를 사용한 메쉬코성형은 코끝이 딱딱하지 않아 자연스러운 돼지코 모양이 가능하면서 동시에, 코끝이 떨어지지 않고 자연스러운 라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콧대와 코끝을 동시에 높이기 원하는 한국인이나, 동양인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고 전했다.
한편 안전한 코성형을 위한 조언을 묻는 질문에 박상훈 박사는 "코성형은 수술 직후의 모습과 1년 후의 모습이 또 다를 만큼 어렵고 고난도의 수술이다. 반드시 성형 전문의와 상담을 해야 하고, 환자의 무리한 요구를 무조건 수용하는 의사보다 개선 가능한 범위와 현실적으로 어려운 부분까지 솔직히 상담 할 수 있는 병원을 선택하는 것이 좋다."고 조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