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8학년도 수능 일정이 시작된 가운데, 최근 새내기 대학생들의 재수를 위한 기숙학원 문의가 잇따르고 있다. 원하지 않은 선택, 혹은 잘못된 결과를 얻을지도 모른다는 불안감을 반영한 결과로 풀이된다. 영어의 절대평가와 국어와 수학을 중심으로 변별력을 높여 이른바 불수능의 경향이 뚜렷해지면서 상위권 수준에 있던 학생들의 아쉬움과 도전의욕이 오히려 커져, 이들을 중심으로 재수를 결심하는 경향이 두드러지고 있는 것으로 파악된다. 통상 6월 정도에 시작되던 '반수생'과 달리 일찌감치 선택의 결정을 빨리 하고 수능에 전념하려는 것이다. 지난해 수능에서의 아쉬움을 만회하고 본인의 체감에 따른 전략적 선택과 학습력을 높이기 위해서 이들에게 무엇보다 학원의 선택이 중요해졌다고 볼 수 있다.
실생활에서 남여 학생들의 완전한 독립적인 숙소 공간을 비롯해 학습과 식사 시 별도 관리 동선, 남여 선생님의 24시간 동숙 생활 등으로 매시간 현황 체크를 진행한다. 남여 학생 간 엄격한 구분 관리로 입시에 방해되는 원천적 요인을 제거했고, 필요한 인강 과목을 제외하고는 인터넷 유해 학습 요소를 차단해 공부에 대한 집중력과 몰입도를 높였다. 학과 지원에서도 선호도가 높고 우수 학생들이 많이 몰리는 특별반을 별도 편성하여 운영 중이다. 경찰대, 삼군 사관학교반, 의대, 한의대반, 사범대, 교육대반 등이 대표적이다.
재학 중인 선배나 현직에 있는 초청 강사 등을 통한 동기 부여 강연도 진행하며, 각 반 특성에 맞는 입시 흐름이나 전략, 학습 방법 등에 대해서도 입시평가연구소의 별도 코칭 상담을 통해 체계적 관리를 병행한다. 또한 매일 시간별 학습 과정 진도 체크와 피드백을 통해 학습 독려와 미비점을 보완해가면서 성적 분석과 학과별 입시 경향을 살펴 학생들의 실력 향상에 도움을 주는 개인 맞춤형 학습 코칭 과정도 진행된다. 수능 중상위권 학생들에게 적합한 순수 독학 자기주도학습반은 물론, 국어, 수학 집중반, 각 과목별 1:1, 1:3, 1:10의 그룹 집중반 등 개인에 따라 최적화된 학습 방법을 연중 모색할 수 있다.
한국사 등 필요과목 무료 특강 프로그램도 운영해 원하는 학생들은 기본부터 탄탄한 실력을 갖출 수 있도록 돕는다. 여기에 심리 안정과 자기 통제에 도움을 주는 외부 강사 특별 프로그램도 있다. 경춘선과 직행버스 노선 8002번, 8001번 종점이 있는 대성리역 인근, 남양주에 위치한 에듀셀파 독학기숙학원에 대한 정보는 홈페이지 또는 상담 전화나 직접 방문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