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조선

한국벽돌, 안정된 친환경 건축자재 기술로 국내시장 넘버원

권오기 기자

기사입력 2017-03-09 10:12


세계 최고 반열에 올라있는 국내 건축 산업기술과 그 품질력은 해외에서도 크게 인정받고 있다. 건축에 있어 가장 기본이자 핵심적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건축자재라 할 수 있는 벽돌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침이 없으며 내구성과 외관의 미적인 부분을 동시에 충족시켜야 하는 중요한 핵심요소 중 하나이다.

국내에서 가장 많은 고벽돌 생산기업으로 꼽히고 있는 한국벽돌(www.koreabrick.com)은 안정된 친환경 건축자재 기술과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여 건축주와 함께 성장하여온 탄탄한 중소기업이다.

한국벽돌에서는 타사와는 차별화된 여러 종류의 점토벽돌과 점토타일을 생산해내고 있는데, 건축기술과 기교가 무척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고객의 니즈에 부합되는 벽돌제품을 만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고 있다. 한국벽돌의 모든 제품은 서울 논현동에 위치한 전시장에서 직접 벽돌원료의 재질이나 색감, 디자인, 무게감 등을 꼼꼼히 살펴 볼 수 있으며 현재 용인과 중국 심양, 대련, 청도 각지에서 공장을 운영하고 있다.

벽돌 컷팅 자체 공장 운영으로 경쟁력 강화에 힘쓰는 한편 일반/수입 점토벽돌, 진품 고벽돌, 바닥벽돌, 인테리어 타일, 화산석, 연결 철물, 각종 건축시공자재 등 폭넓은 제품군을 자랑하고 있다. 또 가장 친환경적인 건축자재 생산과 공급을 위한 연구개발에 적극적인 투자로 새로운 기술 확보에 성공하면서 국내 대기업 건설사에 자사제품을 납품하는 등 품질에 대한 신뢰감도 한층 높였다.

한국벽돌의 관계자는 "안정성에 중점을 둔 최상의 질감과 디자인, 세월이 더 할수록 아름다운 가치가 살아있는 친환경 제품으로 건축주를 만족시키는 것이 회사의 목표"라며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고 더 깊은 소통을 위해 각종 전시회나 프로모션, 건축박람회 참여를 확대하고 있으니 다양한 곳에서 한국벽돌을 만나보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벽돌은 최근 '2017 대한민국 파워브랜드 대상'에 선정되는 영예를 누리면서 국내 점토벽돌 부문 가장 신뢰받는 기업으로 발전을 거듭하고 있다.

<글로벌 경제팀>



현장정보 끝판왕 '마감직전 토토', 웹 서비스 확대출시 스포츠조선 바로가기[스포츠조선 페이스북]

:) 당신이 좋아할만한 뉴스